운전자보험상품 확인과 운전자보험상해 및 운전자보험자차 & 운전자보험연령 특약 알아보기
상태바
운전자보험상품 확인과 운전자보험상해 및 운전자보험자차 & 운전자보험연령 특약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동차는 점점 변화하고 있고 최근에는 내연기관의 시대가 막을 내릴 것으로 많은 전문가는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내연기관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 전기자동차가 그 자리를 대체할 것 같은데 많은 사람이 전기자동차의 다양한 이점 때문에 환영하고 있지만 몇몇 사람들은 내연기관의 매력을 느낄 수 없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전기자동차에 대한 반감을 드러내고 있다. 세계적인 변화로 인하여 이러한 흐름을 역행할 수 없지만 나중에는 내연기관 자동차를 그리워할 수 있을지도 모르며 현재 전기자동차가 비싼 금액으로 판매되는 것처럼 내연기관 차량이 비싼 금액으로 판매될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과학기술의 발전 덕분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러한 발전과 다르게 현재까지도 큰 변화를 보이지 않는 부분이 '보험'과 관련된 분야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아직까지도 자동차를 많이 운전하는 운전자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필수 보험으로 손꼽히고 있는데, 여기서 두 가지 보험의 차이점을 나눌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국가에서 지정한 의무보험으로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과태료를 부과해야 한다는 점이다. 반면, 운전자보험은 국가에서 지정한 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가입해야 할 의무는 없고 선택사항인데 이러한 차이를 분명하게 인식하는 것이 제대로 된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이다. 단,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이므로 운전자보험자차 보유자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서 다양한 상품 비교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 중에서 많은 사람이 운전자보험에 대한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는데, 자동차보험은 민사적인 책임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지만 운전자보험은 형사책임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세 가지 특약이 존재한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세 가지 특약을 선택하지 않으면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어서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첫 번째로 '벌금'특약이 존재한다. 벌금 특약의 경우 벌금이 확정되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인데, 요즘에 스쿨존이 이슈화 되고 있으며 스쿨존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최대 3천만 원의 벌금을 물어야 한다. 만약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여 벌금 특약을 선택한 사람이라면 3천만 원의 벌금을 운전자보험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다.

두 번째로 '변호사 선임비용' 특약으로서 말 그대로 변호사를 선임하기 위해서 필요한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라고 할 수 있다. 변호사를 선임한다는 것은 가벼운 사고가 아닌 큰 사고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는데, 변호사 선임비용은 어떠한 변호사를 선임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소송이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서 그 비용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에게 큰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운전자보험의 대표적인 특약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교통사고합의금'인데, 이 특약의 경우에는 합의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합의금 역시 사고의 정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므로 큰 금액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교통사고 합의금은 운전을 오래 하는 사람에게는 필수적인 특약이자 담보라고 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에서 가장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세 가지 특약에 대해서 말했는데, 운전자보험은 세 가지 특약을 빼놓고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위에 말했던 특약을 제외하고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데, 그렇게 가입할 경우에는 상해보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무래도 운전자보험상품의 기본적인 보장은 상해보험을 기초로 구성되기 때문인데 이러한 구성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상해보장을 강화하기도 하는데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운전자보험의 보험료가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이다. 운전자보험의 보험료가 부담스럽지 않은 이유는 상해보장의 특징 덕분인데 일반적으로 질병 보장보다 상해 보장을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를 위한 상품으로도 가입할 수 있지만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상해 보장을 강화할 수 있는 보험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하여 운전자보험상해, 운전자보험연령 등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을 많은 전문가가 추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