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보험료 확인과 BMW X7 자동차보험 및 BMW X7 M50I 자동차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벤츠보험료 확인과 BMW X7 자동차보험 및 BMW X7 M50I 자동차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교통사고가 났을 때 각종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보장받기 위해서다. 우리나라에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다 가입해야 하는 의무적인 보험 상품이기도 하다. 만약 교통사고가 난다면 타인이 입은 신체적인 피해나 재산 피해를 배상할 수 있는 보장 내용을 가지고 있다. 만일 본인 소유의 자동차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은 운전자는 적발될 시 과태료를 내야 한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다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이므로, 가입할 때 약관에 대해서 꼼꼼하게 확인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바람직하지 않다. 자동차보험은 가입하면서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이 매우 다양하므로 가입할 때는 약관을 확인하고 다양한 보장 내용 중 본인이 필요한 것으로만 보험을 구성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자동차보험은 일시불로 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 그래서 무조건 보험료가 최대한 낮은 상품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이 있는데, 보험료는 어떻게 보험을 구성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보장을 어떤 것을 넣어서 설계하는지부터 가입자의 나이나 운전 경력 등에 따라서 보험료가 책정되게 된다. 따라서 이런 부분을 고려해서 자동차보험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자동차보험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가성비 좋은 자동차 보험 혜택에 대해 알아볼 수 있겠다.

자동차보험의 보장 내용을 종합적으로 살펴보자면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으로 나누어 볼 수 있겠다. 여기서 책임보험이라고 하는 것은 의무적으로 가입을 꼭 해야만 하는 법적으로 의무로 구성된 보장으로만 구성된 담보를 의미한다. 반면 종합보험이라고 한다면 책임보험에 다른 필요한 특약까지 추가해서 구성한 자동차보험 상품을 말한다.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에는 큰 차이가 존재한다. 가장 큰 차이라고 한다면 가입자의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이다.

보통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 본인은 물론이고 상대방이 입은 피해까지 양쪽이 모두 인적, 물질적 손해를 얻게 된다. 그렇지만 책임보험만 가입한 경우에는 운전자 본인의 피해는 자동차보험으로부터 전혀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책임보험은 애초에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에게 발생한 피해를 배상하기 위한 목적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교통사고에서 운전자 본인이 입은 피해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처음부터 종합보험을 준비해서 양쪽의 피해를 모두 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물론 책임보험만 가입한다면 국가가 의무적으로 규정하는 보험 상품만을 가입해서 보험료는 훨씬 더 절약해볼 수도 있겠다. 자동차보험은 해마다 갱신해야 하며 1년마다 1년 치 보험료를 한 번에 모두 납부해야 한다. 그 때문에 자동차보험료를 내는 피보험자들은 비용 부담을 크게 느끼게 된다. 그래서 책임보험으로만 자동차보험을 구성해서 자동차보험료를 최대한 저렴하게 납부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그럴 경우에는 교통사고가 났을 때 운전자 본인에게 생긴 피해에 대해서는 본인이 모두 책임을 져야 한다. 

책임보험에는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 있다. 대인배상은 상대방의 신체 피해를 보상해주는 담보물이다. 대인배상 1은 상대방의 신체적인 피해를 상해급수에 따라 나누어서 배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상해급수는 1급에서부터 14급으로 나뉜다. 1급이 가장 피해가 큰 것을 의미하고, 숫자가 커질수록 피해 수준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인식이 된다. 각 급수별로 배상금액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나서 실제로 상대방이 입은 피해보다 적은 급수로 책정이 된다면 필요한 것보다 더 적은 금액을 배상받게 될 수도 있다. 그렇게 된다면 피해자에게 지급해야 하는 추가적인 금액은 운전자가 직접 지불해야만 한다.

자동차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접하는 물건들 중에 가장 편리하면서도 위험한 물건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자동차를 매일같이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여러 위험과 확률을 고려하는 것이 옳다. 만약 교통사고가 난다면 부담해야 하는 피해액에 대한 부분까지 고려해서 자동차보험의 보장을 풍부하게 구성해서 가입하는 것이 훨씬 유리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한다면 간편하게 벤츠보험료, BMW X7 자동차보험, BMW X7 M50I 자동차보험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