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활용 방법과 경차자차보험 및 경차보험료 확인해보기
상태바
온라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활용 방법과 경차자차보험 및 경차보험료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많은 분야에 영향을 미치는데 그중에서도 자동차는 과학기술의 집합체라고 불릴 수 있을 만큼 복잡한 기계라고 할 수 있다. 남성에게는 비싼 장난감으로 생각되기도 하지만 과거부터 현재까지 부의 상징으로 표현되기도 하며 현재는 많은 여성의 마음을 홀리고 있는 자동차도 많아서 자동차 산업은 점점 성장하는 추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전기자동차의 출시로 인하여 내연기관 자동차는 사라진다고 하지만 전기자동차와 내연기관 자동차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이 산업의 특징이기도 하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자동차지만 앞으로도 해결해야 할 숙제가 많으며 특히 자율주행이 출시하면서 자동차의 운전 책임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데, 자율주행이 고도화되고 보급화된다면 이제 그 책임을 차량에게 지워야 하는 것인지 많은 논란거리를 야기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동차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자동차보험은 차량을 소유하기 위해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며 자동차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 가지 상품을 합리적으로 비교하는 것인데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는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그런데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하나도 알지 못한다면 제대로 가입할 수 없고 자신의 보험이 잘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서는 알아야 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자동차보험의 보험료와 보장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서 많은 사람이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는데, 경차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한 대표적인 방법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한 가지는 가입 방법을 다르게 함으로써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인 온라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다른 한 가지는 자동차보험만의 특별한 특약이라고 할 수 있는 '할인특약'을 잘 가입하는 것인데, 할인특약이란 자동차보험에서 가입할 수 있는 특약으로서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는 차량일 경우에는 자동차보험 가입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회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자녀가 있을 경우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도 존재한다. 그리고 마일리지 할인 특약의 경우에는 자동차보험 가입 시 할인을 받을 수 없으나 갱신 시 차량의 주행거리를 파악해서 일정 거리 이하로 주행한 사람에게 보험료를 환급해주거나 적용하여 할인해주는 제도로서 대부분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빼놓지 않고 가입하는 특약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이렉트와 할인특약만 잘 활용해도 자동차보험에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데, 조금 더 욕심을 내는 사람들은 가끔 보장을 낮추면서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려고 한다. 그런데 자동차보험의 보장을 낮추면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라는 것을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 수 있다. 보험료를 낮추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면 눈앞에서는 만족스럽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몫은 모두 차주에게로 돌아오게 된다. 즉, 자동차보험료 몇십만 원을 아끼려다가 몇백만 원이상의 금액을 손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개인이 가능한 선에서 최대한 보장을 넉넉하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자동차보험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기본계약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두 가지 배상 모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이기에 모든 사람이 가입하지만 가입한도를 다르게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대인배상은 1과 2로 나뉘지만 1만 가입하거나 대물배상은 2천만 원부터 최대 10억 원까지 가입 금액을 설정할 수 있으나 최소한도인 2천만 원으로 가입하는 것이다. 이렇게 가입하는 것을 '책임보험'이라고 부르지만 정작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초과되는 금액에 대해서는 차주가 모두 배상해야 하며 대인배상 2를 가입하지 않아서 형사책임도 면책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험료를 낮추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 많은 사람이 가입하지만 제대로 가입하는 사람이 없으며 사고 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글을 읽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본인의 경차자차보험에 대해서 한 번쯤 살펴보고 다음 갱신 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듣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