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보험가입 확인과 신규자동차보험 및 신차구입보험 & 신차구입자동차보험 꼼꼼하게 알아보기
상태바
신차보험가입 확인과 신규자동차보험 및 신차구입보험 & 신차구입자동차보험 꼼꼼하게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의 탄생부터 현재까지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지금처럼 발전의 속도가 빠른 시기는 없다고 한다. 인간이 이처럼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첫 번째로 지식을 공유할 수 있게 된 글자의 발견이 있으며 두 번째로 과학기술의 발달을 꼽을 수 있다. 그리고 이 외에도 다양한 요인이 존재하나 중요한 것은 인류의 발전 속도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빨라지고 있고 그 속에서 인간이 적응하기 점차 버거워지고 있다는 것이다. 나중에는 도태되는 인간도 나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고도화된 과학기술은 인간성을 해칠 수 있다고 반대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하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발전하는 인류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순응하며 살아가야 하는데 이런 환경 속에서 자동차의 변화도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기자동차가 대두되면서 많은 사람이 이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도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서 모든 자동차 브랜드들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지만, 내연기관 차량이나 전기차량이나 중요한 것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차량을 운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차량을 운행할 수 없으며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반드시 신차보험가입 해야하며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하고 알아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한 방법이 합리적이다. 

차량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신규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많은 사람이 잘 알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자세하게 알고 접근하는 사람은 드문 것이 사실이다. 특히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으로서 전에 가입한 내용 그대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아서 자신의 신차구입보험의 변화에 대해서 인지하지 못하고 보험료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차보험에서 보험료도 중요하지만 자동차보험의 보장도 굉장히 중요하며,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의무보험이라는 점과 상대방을 위한 '배상'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측면에서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항목 중 하나이다.

특히 대인배상은 1과 2, 두 가지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두 가지 보장의 차이에 대해서 간단하게라도 알고 있어야 하는데 대인배상 1의 경우 부상, 사망, 후유장해에 따라서 정해진 금액만큼 보장해주지만 2의 경우 한도가 '무한'이다. 2의 한도가 무한이기 때문에 2만 가입하면 되는 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1을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기에 1은 무조건 가입해야 하고 2의 경우에는 개인의 선택이지만 보장 범위와 더불어 '형사책임'에 대해서도 면책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반드시 가입하여 제대로 된 보장을 받는 것이 좋으며 대물 배상도 배상의 성격을 가진 보장이기에 넉넉한 보장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물배상은 대인배상처럼 1과 2로 나뉘지 않지만 최소 2천만 원 한도부터 시작하여 최대 10억 원 한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2천만 원의 보장금액은 의무보험으로서 이 역시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그래서 2천만 원 이상으로 가입해야 하며 많은 사람이 2억 원 이상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유가 있다면 그 이상으로 배상금액을 설정하여 제대로 된 보장을 받는 것이 큰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대물배상은 상대방의 차량에 대한 보상도 가능하지만 건물이나 기타 공공시설물에 대한 배상 시 활용되는 보장이기 때문에 금액을 넉넉하게 설정하여 가입해야 사고 시 부담을 줄이게 되는 것이다.

자동차보험의 보장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보험료에 대한 부분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낮추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이 존재한다.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방법은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서 인터넷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자동차보험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신차구입자동차보험 할인특약을 활용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다. 자신이 어떠한 할인특약에 해당되는지 파악한 뒤 가입할 수 있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는데 보험 상품마다 조금씩 다르기에 자신에게 잘 맞는 자동차보험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준비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