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비용 확인해보고 실비보험보장 및 실비보험혜택 & 실비보험필요 알아보기
상태바
실비보험비용 확인해보고 실비보험보장 및 실비보험혜택 & 실비보험필요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은 예측할 수 없다. 돌발적으로 발생한 상황에 대처를 잘하기 위해서는 미리 대비할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해야 한다. 그중 과도한 의료비 지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포함된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고액의 병원비 지출을 하게 되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다. 그리고 사람의 신체는 노화를 하면 더 많은 질병에 노출이 되고 나이가 들수록 병원을 방문하는 횟수도 잦아지기 때문에 보험 가입은 반드시 필요하다. 

여러 보험 중에서 가장 먼저 가입을 추천하는 보험은 실비보험이다. 실비보험은 포괄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꼭 중증질환이 아니어도 장염과 같이 경미한 질병 치료 시 발생하는 의료비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생활 속에서 상당히 실속 있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니 늦기 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가입을 준비해 보는 게 좋겠다.

실비보험은 첫 출시 이후부터 여러 번 개정이 됐다. 현재 4세대 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데 이전 보험과 달라진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살펴본 후에 보장을 구성하는 게 좋다. 첫 번째로 기존 보험보다는 10%부터 70%까지 보험료가 저렴해졌다. 대신 보험료 할인을 받는 사람들은 병원을 자주 가지 않아 보험금 청구액이 크지 않을 경우에만 해당한다.

5단계로 구분해서 직전 1년 동안 일정 금액 이상을 청구하면 오히려 보험료에 할증이 붙어 비용 부담이 생길 수 있다. 병원을 자주 이용할 경우에는 보험료의 장, 단점을 꼼꼼하게 계산해서 가입을 준비해야 한다. 100만 원 미만까지는 보험료 할증이 붙지 않으며, 아예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으면 할인도 받을 수 있다. 100만 원 이상부터 할증이 붙고 단계별로 100%씩 할증률이 증가한다. 

두 번째로 비급여 항목이 특약으로 분리가 된 점이다. 원래는 보험 가입을 하면 급여와 비급여 보장을 통합해서 받을 수 있었다면 이제는 비급여는 특약으로 가입을 해야만 보장을 받는다. 비급여 항목은 의료비 부담이 큰 편이라 되도록 특약을 추가하는 게 좋다. 그리고 자가 공명 영상진단, 체외 충격파, 도수 치료 등의 특약도 비급여에서 보장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구성에 포함하길 바란다.

세 번째는 자기 부담금의 비율이 달라졌다. 기존 보험보다 10%씩 증가해서 급여는 20%의 자기부담금이 공제가 되며, 비급여는 30%로 공제가 된다는 게 특징이다. 또 병원을 구분해서 통원 치료도 공제가 된다. 급여는 최소 1만 원부터 2만 원이며 비급여 공제 금액은 최소 3만 원이니 참고해 가입을 준비하는 게 좋다.

네 번째는 보장 항목이 확대가 된 부분들이 있다. 불임 관련한 질병들이 급여 항목에서 보장받을 수 있게 바뀌었으며 피부질환도 포함이 된다. 또 출산 전에 실비보험을 가입하게 된다면 선천성 뇌질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비보험은 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 한다. 그 전 보험은 15년 주기였다면 이제는 5년 주기로 계속 가입을 해야 보장을 유지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실비보험은 2년 동안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으면 10%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하면 같은 조건이어도 보험료를 좀 더 아낄 수 있다. 다이렉트는 설계사 없이 본인이 전화나 인터넷을 이용해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이다. 설계사는 수수료가 생기기 때문에 그만큼 보험료도 인상이 되는데, 개인이 직접 보험을 가입하면 그만큼 비용 절감이 가능해진다. 실비보험은 보장 내용이 타 보험들에 비해 비교적 단순해서 크게 어렵지 않아 비대면 가입자가 많은 편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해서 가입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통계도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 보험을 가입하면 여러 사이트를 다니면서 보험 비교를 하지 않아도 사이트 한 곳에서 원하는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사이트에는 전문가에게 상담 요청도 할 수 있다. 자신의 실비보험필요에 따라서 적합한 상품들이 다를 수 있다.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괜찮은 실비보험보장, 실비보험혜택을 좀 더 객관적으로 비교해볼 수 있다. 실비보험은 가입자의 나이에 따라 실비보험비용이 달라지니 좀 더 빨리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해당 사이트에서 지금 바로 가입을 준비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