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법 자동차보험 확인과 개인자동차보험 및 가족자동차보험 & 공동명의자동차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민식이법 자동차보험 확인과 개인자동차보험 및 가족자동차보험 & 공동명의자동차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에는 자동차 판매도 비대면으로 온라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H 자동차의 C 자동차 모델은 2021년 9월 13일부터 온라인 계약을 시작해서 약 2주간 2만 4천 여대를 온라인으로 판매했다. 업계에서는 C 모델의 인기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이 온라인 판매에 있다고 입을 모았다.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이 활성화되면서 기존 자동차를 구매하는 구조에서 불리한 위치에 있었던 소비자의 선택 폭까지 넓어지게 된 것이다. 자동차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은 전 세계적인 흐름인데, B회사에서도 리미디트 에디션 모델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T사가 밀어붙여 자사의 경쟁력으로 확대한 자동차 온라인 판매를 이제 다양한 자동차 회사에서도 따라 하고 있다.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 역시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것이 대세이다. 온라인으로 차량을 검색하고 구매하는 방식이 확산되는 것 이전에, 온라인으로 자동차보험을 비교하고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시대의 흐름으로 자리 잡았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는 개인자동차보험, 가족자동차보험 준비 시 다양한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을 한 페이지에 놓고 비교한 다음, 각자 가장 필요한 구성으로만 구성해서 간단하고 쉽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또 해당사이트에서는 민식이법 자동차보험 보장 및 공동명의자동차보험 가입 조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에 대물배상의 경우는 최소한도를 2천만 원으로 설정해서 가입하는 것부터 가능하다.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고 있는 대물배상의 최소한도가 바로 2천만 원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2천만 원 최소한도로 대물배상을 가입했다가 정작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고가의 외제차량이 도로 위에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즘, 작은 규모의 교통사고가 나도 크게 배상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교통사고 발생 시에 배상해야 하는 금전적인 부담이 상당히 커지고 있으므로 대물 배상도 이에 따라 적절한 한도로 높게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반적으로 대물배상의 경우에는 2억 원 한도를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필요에 따라 3억 원에서 5억 원 정도로 확실히 한도를 올려서 가입한다면 만약에 교통사고가 난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보상을 받아서 피해받은 부분에 대해서 보상을 해줄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보험의 보장 범위나 한도를 설정할 때에는 보험을 가입하는 운전자 본인의 경제상황이나 기타 조건을 기준으로 잡고 어떻게 보상을 받을지 보험을 구성해보는 것이 좋다. 사람마다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본인을 기준으로 보험을 구성해야지 손해를 줄이고 현명하게 보장을 준비해서 자동차보험을 설계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에게 적용했을 때 유리한 조건의 보장을 본인에게 그대로 가져온다고 해서 무조건 유리한 조건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자칫 불리한 보험 계약을 가져올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가입 경로 및 가입 방식을 적절하게 설정해보는 것이 좋다. 그래야 피보험자에게 유리하도록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해볼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는 할인 특약도 적절히 활용해본다면 훨씬 더 보험료를 절약해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각 보험사마다 다양한 할인 특약이 있는데, D 보험사의 경우 주행거리 특약, 안전장치 특약, 블랙박스 특약, 자녀 특약 등의 할인 특약 종류가 있다. 각 보험사마다 나와 있는 다양한 할인 특약을 어떻게 적절하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할인 특약만 잘 받아도 보험료를 훨씬 절약해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양한 가입 경로를 통해서도 보험료를 크게 절약해볼 수 있다. 인터넷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면 쉽고 빠르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함께 누려볼 수 있다. 실제로 보험사에 방문해서 설계사를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보다 온라인을 통해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면 보험료를 좀 더 절약해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겠다. 중간 설계 과정이 생략되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도록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방식을 이용한다면 보험료를 더 절약해서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의 보장을 이용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