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다이렉트보험순위 비교와 자동차다이렉트보험사 및 자동차다이렉트보험료 꼼꼼히 확인하기
상태바
자동차다이렉트보험순위 비교와 자동차다이렉트보험사 및 자동차다이렉트보험료 꼼꼼히 확인하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들에게는 여러 가지 로망이 있는데 나열해보자면 시계, 신발, 코트 등 다양한 위시리스트가 존재한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비싸면서 남자들이 원하는 것은 자동차라고 할 수 있으며, 자동차는 남자들의 비싼 장난감이라고 불리며 과거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로망의 대상이 되어오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자동차산업의 이슈는 항상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그런데 요즘에는 남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많은 여성도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스포츠카는 시대가 지나면서 여성들도 타고 싶어 하는 차로 뽑히고 있다. 또한 SUV를 좋아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소형 SUV도 출시하고 있으며 자동차 시장이 뜨겁게 성장하고 있는데, 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장벽들이 존재하고 또 넘어야 하지만 제일 중요한 보험을 놓치지 말아야 하며 바쁜 사람들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 접근하는 것도 방법이다.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많은 사람이 인지하고 있고 개념에 대해서는 대충 아는 사람이 많지만 어떻게 가입해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보험은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지 정확한 개념을 잡지 못한 사람들이 아주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에 대해서 공부해야 하고 전반적인 개념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 자동차보험은 크게 상대방을 위한 보장과 남을 위한 보장으로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서 남을 위한 보장이란 '배상'을 뜻하는데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말하며 대인배상은 사람을 위한 배상이고 대물배상은 물건이나 차량을 위한 배상이다. 대물배상에서 차량만을 포함하지 않는 이유는 때로는 자동차와 건물 또는 공공시설물과 사고가 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물배상의 가입금액에 대해서 많이 망설이곤 하는데, 대물배상의 가입금액은 2천만 원부터 최대 10억 원까지 설정하여 가입할 수 있다.

2천만 원은 최소 가입한도로서 만약 이 금액도 가입하지 않는다면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금액이고 그 이상은 개인이 임의대로 가입할 수 있는데, 최소 2억 원 이상으로 가입해야 제대로 된 보험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그 이유는 많은 외제 차량의 증가와 국산 자동차의 가격 상승을 원인으로 들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자동차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대인배상에 가입할 때 반드시 1과 2를 모두 가입해야 한다는 점이다. 사실 많은 사람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대인배상 1과 2를 모두 가입하지만 자동차사고가 잘 없는 사람들은 1만 가입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자동차보험을 이렇게 가입하는 것을 책임보험이라고 하는데 전혀 책임지지 못하기에 문제가 되고 있으니 혹시라도 이러한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종합보험에 가입하기 바란다.

많은 사람이 자동차 사고가 나지 않으면 자동차보험이 필요 없다고 말하지만 한 순간의 실수로 자동차 사고는 크게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보장을 넓히는 것이 좋은데, 위에서 언급했던 책임보험만 가입한 차량과 사고가 발생하면 신체적인 고통과 더불어 심적인 고통도 받아야 하므로 반드시 잘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책임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보험 자동차 상해'특약을 반드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무보험 자동차 상해 특약이 좋은 이유는 자신과 함께 동승해있던 직계가족이라면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 실제로 책임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제대로 된 보장을 해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큰 금액을 감당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약 무보험 자동차 상해특약에 가입되었다면 상대방이 책임보험이라도 걱정하지 않고 사고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이렇게 디테일한 부분에 대해서 개인이 직접 알아보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도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래야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고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다이렉트보험순위를 알아보고 자동차다이렉트보험사 별 자동차다이렉트보험료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다이렉트보험이란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직접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을 뜻하며, 중간 과정이 없기 때문에 수수료가 들지 않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혼자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여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