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활용과 악사다이렉트자동차보험 및 mg자동차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인터넷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활용과 악사다이렉트자동차보험 및 mg자동차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아파트 주차장을 보면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딱 떠오른다. 과거에는 한 가정집에 승용차 1대여도 충분히 부의 상징으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한 가정에서 두대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다. 차량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하기에 한 가정집에 두 대의 차량이 존재한다면 반드시 두 개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상황일 것인데, 자동차보험도 고정지출로 만만치 않은 금액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요즘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여 많은 전문가에게 조언을 얻고 가입하고 있는데, 아무리 훌륭한 선생님에게 교육받는다고 하더라도 자습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없기에 이용하기 전 자동차보험에 대한 기초 지식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자동차보험의 기본 개념에 대해서 짚어보자면 우선 자동차보험의 구성에 대해서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자동차보험의 구성은 크게 상대방을 위한 보장과 본인을 위한 보장, 두 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할 수 있다. 상대방을 위한 보장은 다시 두 가지로 나뉘며,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으로 구분할 수 있다. 본인을 위한 보장은 특약으로서 피보험자의 신체의 손해를 입거나 자신의 차량에 손해를 입었을 때 그리고 이외의 특약과 자동차보험료를 낮추기 위한 할인 특약도 존재한다.

자동차보험은 다른 보험과 다르게 상대방을 위한 보장이 기본 계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가입하지 않는다면 과태료가 부과된다. 따라서, 새로 차량을 구입하는 사람도 반드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다음에 자신의 명의로 차량을 등록할 수 있다. 즉, 자동차보험은 피해 갈 수 없는 절차이며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상품인 것인데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가입할 때에는 최소한도 이상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대인배상은 1과 2로 나뉘며, 최소한도는 1만 가입하는 것이다. 하지만 1만 가입할 경우 2를 가입했을 때 형사적인 부분에 대해서 면책을 받을 수 있는 보장을 받지 못하기에 반드시 두 가지 모두를 가입하는 것이 좋다. 대물배상은 대인배상과 다르게 가입금액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눌 수 있는데, 최소 가입금액은 2천만 원부터 시작하며 최대 10억 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보험료를 낮추기 위하여 2천만 원 한도로 가입하는 것보다는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하거나 할인특약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많은 사람이 생각하는 것은 자동차보험료가 아깝다는 것인데, 아무래도 사고를 당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이러한 생각을 할 확률이 높다. 비싼 보험료를 납부했지만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니 필요가 없다고 느끼는 것이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을 사고가 나기 위해서 가입하는 것은 아니며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준비하는 것이기에 이러한 생각을 가지지 않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을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보험료를 최대한 낮추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자동차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은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과 할인특약을 적절하게 선택하는 것이다. 우선 다이렉트는 자동차보험에 가입 시 보험사와 직접 계약하는 것으로서 중간의 설계사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의 발생을 조금 더 줄일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할인특약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선택하는 것으로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블랙박스 할인 특약과 마일리지 할인 특약이 존재하며 두 가지 할인특약과 더불어 자녀 할인특약이나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했을 때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 특약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러한 특약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료를 낮추기 위해서 보장을 줄이는 선택은 최대한 피하고 다양한 할인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잘 선택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와 같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여 악사다이렉트자동차보험, mg자동차보험 등 여러 상품을 살펴보는 것이 권장된다. 아울러, 세세한 비교는 상담서비스를 이용하여 전문가의 도움과 의견을 받아보는 것도 합리적인 가입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