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치료비보험 알아보고 구강암보험 및 췌장암보험 & 폐암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암치료비보험 알아보고 구강암보험 및 췌장암보험 & 폐암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질병 사망 원인 1위에 해당한다. 사망 원인이 높다는 것은 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암에 걸린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다. 암은 수술비와 입원치, 치료비, 간병비 등으로 사용하는 금액이 평균 1억 이상이기 때문에 보험이 없다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끝까지 할 수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

암치료비보험의 중요성은 꾸준히 언급되고 있으니 가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 시기를 놓치기 전에 암보험을 가입하는 게 좋다. 최근에는 비대면의 가입 방식을 선호하면서 다이렉트 암보험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암보험은 구강암보험, 췌장암보험, 폐암보험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으므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으로 구성하는 게 좋다. 이때 다이렉트 암보험으로 준비하면 보다 합리적으로 상품을 마련할 수 있다.

다이렉트 암보험은 설계사를 통해 가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조건이 동일하다는 가정 하에 보험료를 추가적으로 아낄 수 있다. 그리고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보장들은 철저히 제거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장 및 특약을 직접 구성하는 맞춤형 설계로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는 몇 가지 용어만 알아두면 설계사 없이 보험을 가입하는 게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암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용어로 일반암과 유사암, 진단비가 있다. 암은 유사암과 일반암으로 구분을 해서 보장을 구성하게 된다. 유사암은 완치할 확률도 높고 치료가 쉬운 편인데 갑상선암, 제자리암, 기타 피부암, 경계성 종양이 여기에 해당한다. 보험 회사는 유사암의 보장 금액을 낮춰서 본인들의 손해를 줄이려는 성향이 있다. 그래서 가입할 상품의 유사암 보장 비율을 확인해야 하며, 일반암과 유사암 보장 범위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게 좋다.

진단비는 암에 걸리기만 해도 가입한 보험으로 정액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항목이다. 진단비는 암보험에 있어 핵심적인 내용이다. 그 이유는 치료 전 목돈을 마련할 수 있어 생활비나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치료에 최대한 집중하기 위해서는 걱정을 최소화해야 하는데 돈 걱정을 줄이기만 해도 상당 부분 도움이 된다. 그러니 진단비를 여유롭게 준비해서 활용해 보길 바란다. 

암은 재발할 확률이 높은 질병이다. 그래서 보험을 가입할 때 재발암 보장도 가능한지를 꼭 확인하는 게 좋다. 암이 재발을 했을 때 어떤 보장들을 받을 수 있는지 미리 내용을 충분히 숙지해서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도록 한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 유형에 따른 차이도 알아두는 게 좋다. 환급금에 따라서 만기 환급형, 순수 보장형, 무해지 환급형 세 가지로 구분을 할 수 있다. 세 가지 중에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것은 순수보장형이다. 순수보장형은 만기 또는 중도 해지 때 환급금이 없다.

대신 보험료는 30% 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절감한 예산으로 좀 더 보장을 든든하게 구성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만기 환급형은 만기에 환급금이 있으며 중도에 보험을 해지하게 돼도 환급금이 있다. 대신 그만큼 보험료가 비싸서 환급만 생각해 성급하게 결정하기보다는 보험료 견적을 미리 확인해 비용 부담으로 중간에 해지할 위험을 따져봐야 한다.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의 장, 단점을 보완한 유형이 무해지 환급형이다. 이 유형은 환급금은 있으면서 보험료가 저렴하다. 대신 중도에 보험을 해지하지 않아야 환급과 가격 조건 두 가지를 모두 챙길 수 있다. 암보험은 뇌, 심장질환까지 함께 구성해서 가입하는 게 좋다. 뇌나 심장질환도 필요한 보장이기 때문이다. 가입할 때는 보장 범위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범위가 넓어야 가입자에게 유리하다. 포괄적은 보장 범위로 구성해 다양한 혜택을 챙겨보길 바란다.

암보험은 가입자의 조건에 따라서 보험료도 다르고 필요한 보장도 달라진다. 그래서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여러 군데 가격 견적을 넣어보고, 자신이 가입할 때 어떤 회사가 가장 저렴한지 확인하는 게 바람직하다. 보험은 적어도 네 군데 이상은 비교를 해 봐야 한다.

정보 확인을 위해 시간이 너무 소모 된다고 생각된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해당 사이트는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한 번에 점검할 수 있어 상당한 시간을 단축하게 된다. 그리고 최저 가격 비교부터 가입자 순위 비교까지 보험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게 이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