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질병수술담보 & 태아보험 질병후유장해 & 태아보험 질병입원일당 체크 및 자세히 알아보기
상태바
태아보험 질병수술담보 & 태아보험 질병후유장해 & 태아보험 질병입원일당 체크 및 자세히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 위에서 운전을 하다 보면 종종 아이가 타고 있으니 안전운전을 부탁한다는 등의 부착형 스티커를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운전자가 그 스티커를 보면 조금이라도 조심히 운전하게 되는 것도 맞다. 사고가 발생하면 어른, 어린이 상관없이 상해를 입게 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있다는 사실에 그런 변화가 나타나는 건 역시 어린이의 안전을 위하는 마음이 더 크기 때문일 것이다. 부모의 그러한 마음을 담은 보험상품이 바로 어린이 보험이다. 

어린이는 성인과 비교했을 때 보다 다양한 사고에 노출되어 있다. 낮은 면역력과 주의력이 원인이 되어 잦은 질병과 상해에 노출되기도 하고, 눈에 띄지 않는 작은 몸집 때문에 교통안전사고 등에 특히 취약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어린이 보험은 각종 진단비와 수술비 특약으로 구성된 종합보험이 형성된다고 볼 수 있다. 다만, 보험사별로 그 보장 조건이 서로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면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이용해 가입 전 상품들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어린이 보험은 금융당국의 면책기간 삭제 권고 덕에 면책기간 없이 즉시 보장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불필요한 사망보험금과 간병자금이 구성되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성인 가입자도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보장성과 납입면제 범위가 넓다는 점도 그에 한몫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역시 '어린이' 보험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어린이 가입자에게 활용할 수 있는 특약들이 주요 특약으로 구성된다. 

특히 화상 및 골절 담보와 같은 특약은 성장기 어린이의 빈번한 골절 부상과 작은 화상에도 높은 수준으로 화상이 진단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특약이 구성되고 있으며 같은 맥락에서 자주 다치거나 아픈 어린이를 위해 질병 입원일당과 상해 입원일당도 든든히 구성 가능하다. 또한, 상해 보장에서는 자동차사고부상도 구성 가능하며, 질병에는 ADHD 진단, 중증 아토피 진단이 포함되며 그 외에도 강력범죄피해나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에 대한 보장도 구성할 수 있다.

더불어 어린이보험은 태아특약으로 출산 전 산모와 태아가 받을 수 있는 보장과 출산 직후 받을 수 있는 보장도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 16주부터 22주 내에 가입을 진행하면 든든한 보장이 가능하다. 태아 특약 구성은 아이가 출생한 후 1년까지가 만기로 1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어린이 보험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지는 구성이며 태아뿐만 아니라 산모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서도 설계해두는 것이 유리한 상품이다. 

특히 최근에는 산모의 평균 연령이 증가함과 동시에 여러 환경적 요인으로 태아의 선천 질병이나 저체중아 출산 비율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태아특약 가입으로 선천성 이상, 임신 출산 질환, 저체중아 보장을 구성하는 것이 추천된다. 태아에게 위험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입이 추천되는 특약으로는 선천이상 수술, 3대 질환 보장, 3대 장애진단, 입원일당 등의 보장이 있다. 그 외에도 선택적으로 희귀 난치성 입원비나 중환자실 입원비 등을 가입할 수도 있다. 

어린이보험은 납입기간이 긴 만큼 만기 시 환급되지는 않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구성 가능한 순수보장형 가입 시 매월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의 부담이 적어 보장을 유지하는 데에 유리하다. 물론 여유가 있다면 아이가 자랐을 때 목돈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급금이 있는 만기환급형도 선택에 따라 가입할 수 있다. 다만, 중간에 해지할 시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구조라는 점과 물가상승률과 화폐가치 하락 등의 상황을 고려하면 환급금이 예상금액보다 적을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그 외에도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 갱신형과 비갱신형 등 여러 조건에 따라 어린이 보험을 구성할 수 있다. 어린이 보험은 특히나 보장 구조가 상대적으로 획일화된 실비보험이나 자동차보험 등과는 달리 보험사별로 다양한 조건과 보장 범위, 보험료 등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신중한 가입이 요구된다. 더욱이 납입기간과 보장기간이 길다는 점을 고려하면 어린이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상품들을 확실히 비교하고 상담서비스로 점검도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태아보험 질병수술담보, 태아보험 질병후유장해 및 태아보험 질병입원일당 보장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가입 전 살펴보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