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치아보험 & 스마일치아보험 체크 및 치아보험혜택 꼼꼼히 알아보자
상태바
간편치아보험 & 스마일치아보험 체크 및 치아보험혜택 꼼꼼히 알아보자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는 나라마다 민간요법이 있었기 때문에 병을 대하는 태도가 나라 및 지역마다 차이가 났었지만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기술의 도약 덕분에 많은 사람이 이제는 합리적인 치료방법을 통해서 병을 치료하는 상황으로 다가오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간요법을 따르는 사람도 아직까지 있는데, 민간요법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치료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위험한 것이다. 그래서 민간요법을 행하는 것보다 제대로 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치아보험은 많은 사람에게 치아 연금으로 불릴 만큼 중요한 상품으로 인식돼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간편치아보험, 스마일치아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선택해야 한다. 가입 시에는 보험사별 치아보험혜택과 특약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런데 치아보험에 대한 의견이나 지식을 물어보면 대부분 무지에 가까운 상태가 많은데, 자신이 가입한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최소 어떤 보장을 가지고 추후에 보장받을 수 있는지 중요한데, 치아보험 역시 다양한 상품이 즐비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치아보험은 치아를 위해서 가입하는 보험이지만 치과의 진료가 무엇이 있는지 알지 못한다면 자신에게 필요한 치료는 무엇이고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 치아보험의 진료는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로 나눌 수 있다.

보존치료는 치아의 훼손을 최소화하면서 유지하기 위한 치료 방법으로서 사람들에게 충치치료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사실은 아말감이나 크라운과 같은 치료방법 모두 보존치료에 해당한다. 보존치료의 큰 특징은 개수 제한이 있다는 점이며 충치로 인하여 병원에 방문했을 때 어떻게 보장받을 수 있는지 파악한 다음에 보험에 가입해야 제대로 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다음으로 보존치료와 반대되는 개념인 보철치료는 치아의 손상이 아니라 발치까지 진행하면서 치아를 치료하는 방법이다. 보철치료의 대표적인 예는 임플란트 또는 틀니, 그리고 브릿지가 있는데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임플란트는 비용이 매우 비싼 편이기에 몇 개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지 비교해야 한다. 이렇게 다른 두 치료방법이 나이에 따라서도 그 중요도가 달라 지기 때문에 가입 시 각 시기에 맞는 보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존치료는 충치 치료의 일환으로서 대부분 어린 시절에 많이 가입하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어린아이들에게 보존치료가 중요한 이유는 치아 관리가 가능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린이보다 어른이 치아관리를 더 잘하기 때문에 보존치료는 어린아이들에게 적합하며, 반대로 보철치료는 치아의 손상으로 발치하거나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어린아이보다는 어른들에게 적합한 보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두 가지 보장에 대해서 알아본 다음에는 치아보험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해서도 알고 있어야 하는데, 면책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했으나 보장이 불가능한 기간을 뜻하고 있다. 그래서 면책기간에 걸리기 싫은 사람은 최대한 빨리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감액기간도 면책기간과 동일하게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기간이지만 일부분의 금액을 보장받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다면 가입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을 수 있는데, 바로 진단형과 무진단형에 대한 부분이다.

진단형이란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치아의 상태가 이상이 없다는 것을 판단하고 보험에 가입하는 것으로서 진단형이 좋은 이유는 가입 즉시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기 때문에 보험료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으며 보험료가 걱정되는 사람이라면 진단형보다 무진단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무진단형으로 가입할 경우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지만 빠른 시기에 가입한다면 두 기간은 중요하지 않을 수 있다.

간혹 치아보험을 활용하여 교정치료에 대한 부분도 해결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곤 하는데 치아보험에서는 교정과 관련된 보장이 불가능하며 직접적인 치료로 인한 경우에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치아보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기 위해서는 개인의 공부를 끊임없이 진행해야 하며 더불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