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체크 및 소형차 보험료 자동차보험 할인 받으면 얼마가 될까?
상태바
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체크 및 소형차 보험료 자동차보험 할인 받으면 얼마가 될까?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각종 미디어에서 매일같이 교통사고에 대한 소식을 접하고 있다. 실제로 하루에만 교통사고로 인해 10명 이상이 사망하고 4,000명 이상이 부상을 입는다고 한다. 각종 교통안전 캠페인이 꾸준히 실시되어 왔지만 교통사고 발생률을 크게 줄이기에는 역부족이다. 이러한 교통사고들을 대한민국 정부가 완전히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대한민국 운전자는 자동차 보험 미가입 시 행정처벌 또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가 있다. 자동차보험에는 임의보험과 책임보험이 있다. 여기서 의무적 가입으로 정해진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책임보험이다. 자동차 책임보험은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 2,000만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해당하는 자동차보험료는 일시불로 납부해야만 한다.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는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가입 시에 중요한 것은 자동차보험 책임보험만이 의무 가입사항이라고 해서 임의보험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절대 아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운전자 본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임의보험을 함께 구성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타인의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인 대인배상 2 마저도 무제한 한도로 가입 시에는 운전자 본인에게 유리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대인배상 2를 무제한 한도로 가입하게 되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의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교통사고를 낸 가해자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히 형사책임을 면할 수 있도록 한다. 본인의 사소한 과실로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그로 인해 형사처벌 기록이 남게 된다면 해외 비자 발급 등에 있어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꼬리표는 애초에 만들지 않도록 대인배상 2를 무제한 한도로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 외에도 운전자 본인에게 유익한 담보들은 모두 자동차 보험의 임의보험에 속한다. 이러한 담보들에는 자기 신체사고/자동차상해, 무보험차 상해, 그리고 자기 차량 손해가 있다. 그중에서 자기 신체사고/자동차상해는 교통사고 발생 시 본인과 본인의 가족의 신체적 손해를 보장해주는 특약이다. 이때 자기 신체사고 또는 자동차 상해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둘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자기 신체사고 담보의 경우 상해 급수별로 한도가 있다. 따라서 그에 따라 치료비를 보상해주는 담보이다. 그래서 병원비가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보험금이 부족할 수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해당 교통사고에서 본인의 과실이 있는 경우 약속된 보험금이 일정 부분 차감되어 지급되기도 한다. 

하지만 자동차상해 담보의 경우 상해 급수와는 상관없이 한도 내 치료비를 모두 보장해준다. 또한 이러한 치료비 외에도 부가적으로 발생한 휴업 손해라던지 정신적 피해도 함께 보상해준다. 심지어 자기 신체사고 담보와는 달리 해당 교통사고에 본인의 과실이 있다고 하더라도 차감되는 보험금이 없다. 따라서 자동차상해 담보가 자기 신체사고보다 확연하게 넓은 보장 범위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보험료 차이 또한 매우 크다는 것이다. 자동차상해 담보를 선택하게 되면 자기 신체사고 담보를 선택했을 때 보다 보험료가 약 3만 원에서 최대 6만 원까지 차이가 날 수 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선택할 때에는 본인의 경제적 여건 또한 함께 고려하는 것이 적절하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자동차보험 또한 다른 보험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선택지가 존재한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을 구성할 때에도 반드시 보험 전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여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들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아울러,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올바르지 않은 정보로 인해 실수가 발생하는 일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자동차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비교적 쉽고 간편하게 소형차 보험료와 같이 자동차 종류나 가입자 본인의 나이 등으로도 간단하게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비교사이트에서는 실시간 상담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활용하게 되면 자동차 보험 구성 시 의문이 드는 사항들도 바로바로 해결이 가능하다. 자동차사고는 어느 누구도 예상할 수 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올바른 자동차보험을 구성해야만 한다. 올바른 자동차보험만이 본인과 본인의 가족을 지킬 수 있는 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