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골절진단비 및 변호사선임비용 특약 체크, 렌트카 운전자보험 특성 알아보기
상태바
운전자보험 골절진단비 및 변호사선임비용 특약 체크, 렌트카 운전자보험 특성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나라에서 필수적으로 가입하라고 권유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의외로 운전자보험은 자동차 보험만 가입하면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운전자 보험은 오로지 운전자 본인에 대한 보장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 보험 상품이라 중요한 보험으로 꼭 가입하는 것이 좋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자신만 조심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도 조심해야 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되는데 그런 상황 하나하나까지 본인이 체크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사고에 대해 준비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교통사고의 경우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건수를 모두 합해보면 977,535건이나 된다고 한다. 하루로 따져본다면 4,105명이 부상당하고 있고 하루에 15명이 사망에 이르게 된다고 하니 더 이상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 교통사고의 경우에는 사전에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고가 일어나게 되면 신체적 손해도 클뿐더러 물질적으로도 그만큼 손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고 후 수습도 중요하게 된다. 이것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운전자보험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이다.

운전자보험이란 그럼 무엇일까? 일반적으로 운전자 보험이라 함은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을 말한다. 특히 12대 중과실로 인해서 발생한 사고에 대한 형사적, 행정적 처벌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고, 사고 시에 발생한 벌금이나 합의금, 변호사 선임비용도 함께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운전자보험 골절진단비도 특약을 추가하면 보장받을 수 있다. 이처럼 특약을 적절하게 구성하면 사고 시 도움이 되는 상품이다.

12대 중과실은 신호나 지시 위반, 중앙선 침범, 속도위반, 앞지르기 위반, 철길 건널목 통과 위반, 횡단보도 사고, 무면허 운전, 음주운전, 화물 고정조치 위반 사고, 인도 침범 사고, 승객 추락방지 의무 위반, 스쿨존 내 안전운전 의무 위반 등을 원인으로 사고가 발생하게 되었을 때를 말한다. 하지만 운전자 보험은 12대 중과실 중에서 무면허 운전을 하거나 음주 운전으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는 고의성을 띄고 있고 사고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보장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이 있어 알아두어야 한다. 

운전자 보험 중에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 중 3대 핵심 보장 내용으로는 교통사고 처리금, 벌금 지원, 변호사 선임비용이 있다.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의 경우에는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었을 때 형사합의 지원금과 중상해 교통사고처리 지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최대 3,000만 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벌금의 경우에는 운전 중에 교통사고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혀서 확정판결에 의해 정해진 벌금을 보장받을 수 있고 최대 2,000만 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운전자보험 변호사선임비용의 경우에는 운전을 하는 도중에 교통사고로 구속이 되거나 공소제기 시에 변호사 선임을 할 수 있는 변호사 선임비용이 보장되고 최대 500만 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운전자 보험과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똑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을 하자면 쉽게 말해서 운전자 보험은 운전자 본인에게 맞춰져 있는 보장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고 자동차 보험은 상대방에게 맞춰져 있는 보장내용이 많아 나 자신을 위해서 보장을 받으려면 운전자 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자동차 보험과는 달리 민간보험으로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은 아니다. 그리고 자동차 보험은 1년 일시납을 기준으로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이 크게 작용하지만 보험료가 약 1 ~ 3만 원대로 낮은 보험료를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는 보험이다. 

자동차 보험으로 보장되지 않거나 부족한 부분들을 운전자보험으로 채울 수도 있어서 함께 가입하면 충분한 대비를 할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 시에 자동차 보험과 함께 보상 접수를 할 수 있어 좋다. 운전자보험은 이처럼 다양한 보장내용으로 이루어져 있기도 하고 특약을 구성해야지만 더욱 완벽한 보험이 되는 상품이라서 각 보험사별로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한다면 렌트카 운전자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각각 비교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모든 보험사의 보장 비교가 가능하다. 더불어 보험료 부분에서도 한눈에 비교견적이 가능해 시간이 절약된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어 보험을 알아볼 때 편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