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과 춤추는 BTS 영상 공개
상태바
현대차, 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과 춤추는 BTS 영상 공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6.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기념해 특별 제작한 홍보 영상
로봇춤에 적용한 뛰어난 기술력 선보이며 MZ세대 공략
BMW '블랙 위도우'에 ‘뉴 M235i xDrive 그란 쿠페’ 협찬
사진=현대차 제공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과 로봇들이 함께한 특별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방탄소년단은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스팟’, ‘아틀라스’ 로봇들과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에 맞춰 춤을 춘다.

현대차는 이번 영상을 통해 방탄소년단 안무를 로봇 춤으로 적용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뛰어난 기술력을 선보인다. 또한 방탄소년단과 로봇의 만남을 통해 다소 낯설 수 있는 ‘로보틱스’를 MZ세대에게 친근하게 표현했다.

영상은 현대차와 방탄소년단 광고 촬영장에 놀러온 ‘스팟’을 어린이용 넥쏘 차량이 맞이하며 시작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스팟’이 만나 기본적인 동작을 서로 보여주고 따라하는 장면이 이어지고 난이도 있는 방탄소년단 안무를 로봇개 ‘스팟’이 습득하는 모습을 통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기술력을 보여준다.

특히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같은 느낌의 동작을 선보이는 ‘아틀라스’의 등장으로 열기가 더해지는 영상은 춤을 습득한 로봇들이 단체 군무를 보여주며 끝이 난다.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영상은 현대차그룹이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완료한 기념으로 제작됐다.

 

한편 BMW는 다음달 7일 세계에서 동시에 개봉되는 마블 스튜디오의 2021년 첫 액션 블록버스터 ‘블랙 위도우’에 ‘뉴 M235i xDrive 그란 쿠페’가 등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에서 BMW 뉴 M235i xDrive 그란 쿠페는 주인공인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의 차량으로 등장, 고성능 컴팩트 4도어 쿠페 특유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민첩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뽐낸다. 이를 통해 다양한 액션 장면에서 블랙 위도우의 강인한 신체 능력 과 전투 능력을 완벽히 지원한다.

BMW가 컴팩트 클래스로 선보인 첫 번째 M 퍼포먼스 모델 뉴 M235i xDrive 그란 쿠페는 컴팩트한 차체와 고성능 파워트레인, 섀시 시스템이 조화를 이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을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8초에 불과하며, BMW의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조화를 이뤄 민첩하면서도 날카로운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