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플래그십 세단 LS 페이스리프트 출시
상태바
렉서스 플래그십 세단 LS 페이스리프트 출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3.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세대 LS 페이스리프트...1억 2,740만원부터
렉서스의 플래그십 세단 LS의 부분변경 모델 'The New LS'가 공식 출시됐다. 사진=렉서스 코리아
렉서스의 플래그십 세단 LS의 부분변경 모델 'The New LS'가 공식 출시됐다. 사진=렉서스 코리아

렉서스 코리아가 16일, 플래그십 세단 ‘New LS 500, LS 500h’의 온라인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 출시될 신형 LS는 2018년 출시된 5세대 LS의 부분변경 모델로, 렉서스의 강점인 정숙성과 승차감을 더욱 개선했고, 안전기술, 편의사양이 대폭 강화됐다.

GA-L(Global Architecture–Luxury) 플랫폼을 통한 저중심 차체에 과감한 렉서스의 시그니처 스핀들 그릴인 ‘L’ 형상이 강조된 헤드램프로 플래그십을 강조한 LS는 ‘달빛’을 컨셉으로 한 신규 컬러인 ‘루나 러스터(Lunar Luster)’라는 은색 색상을 포함 총 10가지 색상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2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New LS’는 전 모델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AWD)과 전자 제어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특유의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The New LS 500은 3.5리터 V6 가솔린 터보엔진이 10단변속기와 조합되고, LS 500h는 3.5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4단 유성기어 자동변속기와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조합해 모의 10단 변속기능을 갖췄다.

강화된 안전 및 편의기능은 직관적인 주행 정보를 제공하는 24인치 대형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을 포함하며, 렉서스에서는 처음으로 순정 블랙박스와 하이패스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폭 개선됐다. 사진=렉서스 코리아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폭 개선됐다. 사진=렉서스 코리아

야간에 정밀한 헤드램프 컨트롤이 가능한 블레이드 스캔 기능의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AHS)이 야간운전을 돕고, 뒷좌석 쿠션 에어백과 사이드 커튼실드 에어백을 포함한 12개의 SRS 에어백이 탑승객 전원을 보호한다.

렉서스코리아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한국에서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에 New LS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렉서스의 원점인 LS 출시를 통해 더 매력적인 상품과 감동을 전하는 렉서스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렉서스 'New LS'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가솔린 모델인 LS 500 AWD는 수프림 1억 2740만원, 럭셔리 1억 3730만원, 플래티넘 1억 5200만원이고, 하이브리드 모델인 LS 500h AWD의 경우는 럭셔리 1억 4750만원, 플래티넘 1억 6750만원이다.

한편, 렉서스 코리아는 법인 고객 전용 ‘LS 오토 케어 리스’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차량 관리 패키지 및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와 함께 윈터 타이어 교환 및 타이어 호텔 서비스, 차량 외장 관리, 신차보험교환프로그램(3년)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설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