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2013 에너知人’캠페인 실시
상태바
산업통상자원부‘2013 에너知人’캠페인 실시
  • carnews
  • 승인 2013.04.2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대국민을 대상으로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천을 돕기 위한 ‘2013 에너知人 캠페인’을 실시한다. (‘13.4~)
   * 에너知人 : 에너지+知人의 줄임말로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천을 하는 사람들을 의미

 

‘12년 운영한 ’Seenergy 기자단‘(학생, 주부, 대학생)이 각자의 역할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수행, 생활속에서 에너지정책을 실천하고 그 과정과 결과를 SNS·블로그를 통해 홍보하낟.
     *시너지기자단의 활동내용을총체적으로 볼 수 있는 통합블로그 (http://seenergy.kr)

 

9개월의 활동기간(’12.3~‘12.12)동안 250만건의 온라인 노출수*를 기록하는 등 활발한 운영성과를 보였다.

    * Seenergy 블로그 방문자 + 트위터, 페이스북, 커뮤니티 노출 + 파워블로거 포스팅 조회수

 

 ‘에너知人 탐방단’은 주부·대학생·중고생·교사·시민연대 등 다양한 에너지 소비자 약 24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 체험 프로그램이다.

< 에너知人 활동계획>

- (구성) 대학생(80명)?녹색소비자연대(40명)?교사(80명)?중고생(40명)

  총 240명

- (활동기간) '13. 4월~12월 (9개월)

- (활동내용) 에너지시설 현장체험, 글?포토에세이 등 콘텐츠 제작 및

             SNS 홍보, 리포터 활동, 정책홍보 아이디어 제안

본 캠페인은 에너지 바로쓰기 서약을 전제로, 크게 에너지시설 현장을 체험하는 ‘에너知人 탐방단’과 일상에서 올바른 에너지 사용을 실천하는 ‘에너知人 패밀리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

 

이들은 상반기 발대식(4/26, 金)을 시작으로 영흥?무주?보령?청평 등 10여곳의 주요 발전소 탐방 외 에너知人으로서의 역할을 하는 포토에세이, 영상물 제작과 다양한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학생·녹색소비연대·교사 등으로 구성된 에너知人은 주어진 미션과 현장방문을 통해 생활 속에서 에너지정책을 실천하고, 해당 과정과 결과를 SNS를 통해 홍보ㅘㄴ다.

 - (대학생) 에너지시설물 탐방, 학교/일반 속 에너지절약 홍보 아이디어 제안, 포토에세이 작성, 에너知人 리포터 활동

 - (녹색소비자연대) 에너지시설물 탐방, 포토에세이 작성, 정책홍보 아이디어 제안 

 - (교사) 에너지시설물 탐방, 칼럼 혹은 교안 작성, 포토에세이 작성, 정책 아이디어 제안

 - (중고생) 에너지시설물 탐방, ‘내가 그린 에너지의 미래’ 글?UCC 공모, 포토에세이 작성, 에너지관련 행사 1일 리포터

                활동

 

우수한 활동을 한 에너知人을 반기별로 선발해 제주 스마트그리드단지 등 에너지명소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한다.

 

‘에너知人 패밀리 프로모션’은 올바른 에너지 사용 실천을 목적으로 SNS를 통한 가족간의 에너지 사용 실천 경연을 펼치는 대표적인 캠페인형 이벤트이다.

 

페이스북에서 연간 진행할 이 프로모션은 올바르게 에너지를 사용한다는 약속의 의미로 가족의 서명을 담은 서약식을 시작으로 월별로 가족간의 미션수행 인증경연을 하여 취지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에너知人 활동은 개인 SNS뿐만 아니라 시너지 블로그(http://seenergy.kr), 페이스북(facebook.com/seenergy.mke), 트위터(@seenergy_mke)를 통해서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산업통상부는 시너지 블로그를 에너知人 활동 외 에너지분야의 다양한 홍보정책*을 포괄하는 에너지분야 종합 온라인포털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 해외자원개발 세계지도 개발, 신재생에너지공모전, 에너지·자원용어사전 어플제작 등

산업통상자원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