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전국 특별 교통안전교육 시행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전국 특별 교통안전교육 시행
  • carnews
  • 승인 2013.03.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어린이 통학버스 운행 중 사망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통학버스 운영 관련자들의 안전불감증 문제가 제기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에서는 어린이 통학버스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통학버스 운전자 및 인솔교사 등 10만 여명(추정)을 대상으로 서울지역을 포함한 전국 25개 교육장에서 무료 특별교통안전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현행법상 통학버스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은 학교 및 학원 등의 운영자 및 운전자를 대상으로 3년을 주기로 실시하고 있으나 특히 이번 교통안전교육은 교육 미 이수자와 인솔교사를 주 대상으로 하여 금년 4월1일 부터 9월30일(6개월간)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내용은 어린이 교통사고 특성 및 사고 예방 방법, 어린이가 통학차량에서 승?하차 시 운전자와 인솔자의 안전한 지도요령에 대한 실습을 병행하면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교육은 통학버스 사고사례별로 정밀 분석을 토대로 하여, 사고유형별 예방방법을 숙지시켜 앞으로 유사 사례가 근절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다.
 
또한 통학버스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자 및 가해자에게 무료 심리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며, 교육 및 상담 문의는 도로교통공단 시?도지부 교육홍보부를 통해서 문의하면 된다.


도로교통공단.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