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기술아카데미』교육센터 개설
상태바
코레일,『기술아카데미』교육센터 개설
  • cartvnews
  • 승인 2012.03.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기술아카데미』교육센터 개설

 

- 최고 수준의 철도 엔지니어 육성으로 기술력 향상 기대

 

 코레일은 3월 5일(월) 11시 인재개발원(경기 의왕시 소재)에서 ‘기술아카데미’ 교육센터를 개설하고 첨단 기술력 확보를 위한 철도 엔지니어 교육을 시작했다.

 

 기술아카데미는 철도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장애 및 사고를 근원적으로 방지할 수 있도록 차량, 시설, 전력, 신호, 통신 등 첨단 기술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계획으로 지난 2월 최종 선발된 엔지니어 61명(협력회사 포함)은 오는 8월 말까지 6개월 동안 최고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다.
 교육을 수료한 엔지니어는 연구개발(R&D), 설계업무, 현장의 유지보수 업무 등 철도관련 업종에서 핵심 리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정창영 코레일 사장은 “고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기술을 향상시켜 나가겠다”면서 “앞으로 선진국과 대등한 수준의 첨단기술을 확보하여 해외시장에도 진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국토해양부를 비롯해 관련 연구기관, 학계, 협회 등 약 150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0-120305기술아카데미_개소식_(2)[1].jpg
※ 사진설명 1 : 정창영 코레일 사장이 3월 5일(월) 11시 코레일 인재개발원 ‘기술아카데미’ 개소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0-120305기술아카데미_개소식_(4)[1].jpg
※ 사진설명 2 : 3월 5일(월) 11시 정창영 사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내외귀빈들과 함께 코레일 인재개발원 ‘기술아카데미’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테이프를 절단하고 있다.(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수삼 철도발전자문위원장,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 김한영 국토해양부 교통정책실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