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2013 제네바 모터쇼 참가 개요
상태바
BMW 그룹, 2013 제네바 모터쇼 참가 개요
  • carnews
  • 승인 2013.02.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룹은 올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새로운 모델 라인업을 공개하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지속가능성을 나타내는 획기적인 프리미엄 컨셉을 선보인다. 또한, BMW의 커넥티드드라이브(ConnectedDrive)와 함께 다양하고 혁신적인 시스템도 소개한다.
 

이번 모터쇼에서 BMW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가 세계 최초로 공개되며, M6의 세 번째 모델인 뉴 M6 그란 쿠페가 유럽에 처음 선보인다. 또한, 더욱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뉴 Z4와 BMW 액티브 투어러 컨셉카(Concept Active Tourer)가 전시되며 이외에도 BMW i3 컨셉 쿠페, i8 컨셉 스파이더를 공개해 BMW 그룹의 차세대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MINI는 올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MINI 클럽맨 본드 스트리트(MINI Clubman Bond Street)'를 전 세계에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스타일을 중시하는 높은 안목을 가진 고객들을 위해 맞춤 제작된 모델로 다양한 장비와 섬세한 디테일을 가지고 있다.
 

또한 최상의 스포츠 감각을 추구하는 운전자들을 사로잡을만한 모델도 전시된다. MINI 존 쿠퍼 웍스 페이스맨(MINI John Cooper Works Paceman)은 동급 최초의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s Activity Coupe)의 명성과 레이스 혈통의 파워트레인, 섀시 기술을 접목했다. 이번 모델을 통해 MINI의 서브 브랜드인 '존 쿠퍼 웍스(John Cooper Works)'는 MINI와 동일한 7개의 모델 라인업을 갖게 됐다.
 

BMW 주요 출품차량
- BMW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 세계 최초 공개
- BMW 뉴 BMW M6 그란 쿠페(Gran Coupe): 유럽 최초 공개
- BMW 뉴 Z4
- BMW 컨셉 액티브 투어러(BMW Concept Active Tourer)
- BMW 커넥티드드라이브(ConnectedDrive)
- BMW i3 컨셉 쿠페(Concept Coupe): 유럽 최초 공개
 
BMW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가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자동차의 공간과 기능을 혁신적으로 재해석한 이 모델은 BMW 뉴 3시리즈의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감각에 투어링 모델의 실용성과 다용도성을 더했으며, 확연히 넓어진 공간과 주행 안락성을 자랑한다. 속도에 따라 가변식으로 작동하는 액티브 스포일러(Active Spoiler)가 장착되는 등 고성능 그란 투리스모만의 감각이 더해져 새로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엔진은 최고출력 184마력과 최대토크 38.8kg·m의 2.0리터의 디젤엔진과 245마력, 35.7kg·m 최대토크의 2.0리터 가솔린 엔진 그리고 306마력, 최대토크 40.8 kg·m의 3.0리터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다.


고성능 BMW M6의 세 번째 바디 변형 모델인 뉴 M6 그란 쿠페를 유럽에 처음으로 공개한다. 뉴 M6 그란 쿠페는 럭셔리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M 고유의 강력한 성능을 동시에 갖췄다. 4도어 쿠페인 M6 그란 쿠페는 휠베이스가 기존 M6 쿠페보다 113mm 커져 실내가 넓어졌다.

 

배기량 4,395cc V8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60마력과 최대토크 69.4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4.2초 만에 도달한다. 액티브 M 디퍼렌셜이 장착된 리어 액슬, M 특유의 섀시, 가변 조향비의 유압식 스티어링, 고성능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이 장착돼 M만의 독보적인 고성능을 자랑한다.

 

BMW 뉴 Z4
하드탑 2인승 로드스터 BMW 뉴 Z4는 새로워진 외관과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엔트리급 라인업을 추가한다. 새롭게 고안된 디자인 퓨어 트랙션(Design Pure Traction)을 선택하면 3종류의 새로운 외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실내는 블랙과 오렌지 색상이 대비와 조화를 이루어 강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옵션으로 17인치 및 18인치 경합금 휠과 M 스포츠 패키지 등을 제공하며 새롭게 출시하는 뉴 Z4의 엔트리급 모델인 Z4 sDrive18i는 트윈파워 터보기술이 접목된 2.0리터 엔진을 탑재하고 156마력을 낸다.
 

BMW 컨셉 액티브 투어러(BMW Concept Active Tourer)
BMW 컨셉 액티브 투어러(Concept Active Tourer)는 컨셉카로 BMW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콤팩트 부문의 혁신적인 청사진을 보여준다. BMW는 이 모델을 통해 미래 이동 수단의 인테리어와 드라이브 컨셉에 관한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역동적인 스타일에 안락성과 기능성을 세련되게 더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기술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효율성을 보장한다. 길이 4,350mm에 전통적인 BMW 라인을 접목한 이 컨셉카는 BMW의 심미적 상징성을 대표적으로 나타낸다.

 

인테리어는 높아진 시트 포지션, 운전자와 승객을 배려한 넉넉한 공간, 확장이 가능한 여러기지 적재공간이 특징이다. 이차의 역동적인 캐릭터는 BMW eDrive 전기자동차 컨셉을 독특하게 응용했으며 3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로 구성해 최고출력은 190마력,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는 8초이다. 평균 연비는 유럽 기준으로 무려 40km/l가 넘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60g/km에도 못 미친다.
 

BMW i3 컨셉 쿠페(Concept Coupe)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BMW i3 컨셉 쿠페가 유럽 최초로 공개되며, BMW i8 컨셉 스파이더도 함께 전시된다. 올해 출시 예정인 순수 전기차 BMW i3는 eDrive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일반적인 출퇴근 용도로 사용할 시에는 2~3일에 한번 배터리를 충전하면 된다. 즉, 한번 충전으로 최대160km를 주행할 수 있다. BMW i3는 특별히 개발된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이 배터리는 일반적인 배터리에 비해 온도 변화에 따른 에너지 출력과 주행가능거리의 변화가 적다.


BMW 그룹은 BMW i3를 개발하면서 전기 장치의 에너지 소모를 줄이기 위해 우선적으로 노력했으며, 다양한 주행 모드를 사용하면 주행가능거리를 최대 25%까지 늘릴 수 있다. 또한, BMW i3는 세계 최초로 완전한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한 전기차로서, 현실 조건을 반영한 예상 주행가능거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운전자에게 보여준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목적지 부근에 있는 충전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버튼 하나로 예약까지 할 수 있다. 목적지에서 되돌아오거나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는 데 필요한 충전 시간도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레인지 익스텐더(Range Extender)를 사용하면 주행가능거리를 약 300km까지 연장할 수 있다.
 

BMW 커넥티드드라이브(ConnectedDrive)
BMW 커넥티드드라이브가 제공하는 운전 보조 시스템인 BMW 나이트 비전(BMW Night Vision)은 야간 운행 시 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한다. 여기에 BMW 다이내믹 라이트 스팟(BMW Dynamic Light Spot)이 더해지면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이 더욱 줄어든다. 2013년 여름부터 BMW 나이트 비전에 하이빔 조사 범위 외에 있는 동물까지 인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된다. 나이트 비전은 키드니 그릴에 내장된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로 약 100미터 이상 떨어진 곳까지에 있는 열을 방출하는 사물을 인식하고 그 패턴을 분석해 인간과 동물을 구분한다. 만약 나이트 비전이 동물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면, 다이내믹 라이트 스팟이 그 동물이 피할 수 있도록 일정하게 깜빡이는 빛을 쏜다. 동시에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에 사슴 모양의 경고 표시를 띄운다. 충돌 위험이 임박한 경우에는 온보드 시스템이 경고음도 함께 발동한다.
 

MINI 주요 출품차량
- MINI 클럽맨 본드 스트리트(MINI Clubman Bond Street): 세계 최초 공개
- MINI 존 쿠퍼 웍스 페이스맨(MINI John Cooper Works Paceman)
 
'MINI 클럽맨 본드 스트리트'는 가장 최근에 개발된 MINI의 디자인 에디션으로 2013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다. 이 모델은 기존 MINI 클럽맨 모델에 차별화된 디자인과 장비를 갖추고 MINI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영국이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과 프리미엄 품질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미드나이트 블랙 메탈릭 차체에 쿨 샴페인 컬러가 적용된 루프, C필러, 사이드 미러 캡이 특징이며 보닛 스트라이프까지 어우러져 MINI 클럽맨의 역동적인 바디 라인과 긴 휠베이스를 부각시켜준다. 그리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스포츠 시트, 가죽 마감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포함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MINI 존 쿠퍼 웍스 페이스맨(MINI John Cooper Works Paceman)
최고급 스포츠 모델인 존 쿠퍼 웍스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MINI 존 쿠퍼 웍스 페이스맨’은 파워풀한 형태의 전면부,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함을 갖춘 측면 라인, 뒤쪽으로 흐르면서 대담하게 낮아지는 쿠페 스타일의 루프, 넓은 후면부 등 강렬한 인상의 외형을 가진 모델이다. 여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에어로다이내믹 키트와 낮은 스포츠 서스펜션, 트윈 스포크 블랙 버니시드 디자인의 18인치 경합금 휠이 매우 독특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준다.
 

'MINI 존 쿠퍼 웍스 페이스맨'의 동력장치와 섀시는 레이스카의 개발 과정에서 갈고닦은 기술력을 토대로 제작됐다.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가솔린 연료 직분사 장치, 가변 밸브 컨트롤이 탑재된 4기통 엔진으로 218마력을 낸다. 'MINI 존 쿠퍼 웍스 페이스맨'은 'MINI 존 쿠퍼 웍스 컨트리맨'에 이어 두 번째로 ALL4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장착한 모델이다. MINI만의 독자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를 통해 포장도로는 물론 거친 지형에서도 터보차저 엔진의 파워를 느낄 수 있다.

 

 

BMW 뉴 3시리즈 GT (7).jpg          BMW 뉴 M6 그란 쿠페(Gran Coupe) (1).jpg

         < BMW 뉴3 시리즈 GT >                                     < BMW 뉴 M6 그란 쿠페 >

MINI Clubman Bond Street.jpg          BMW 뉴 Z4 (1).jpg

       < MINI Clubman Bond Street >                                   < BMW 뉴 Z4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