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 국무총리 표창
상태바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 국무총리 표창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11.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한국 에너지 대상
 
에너지 효율 향상·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성과 인정받아
5년간 31억원 투자·연 평균 5%가 넘는 에너지 개선 성과
 
사진제공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창원공장이 11월 27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8 한국 에너지 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주관하는 ‘한국 에너지 대상’은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포상제도다.
 
창원공장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에너지 절감형 공장 구현과 더불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수여식에 참가한 최종원 부사장은 “앞으로도 창원공장은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데 앞장서는 모범적인 환경친화적 외국계 기업의 역할을 다할 것”라고 소감을 밝혔다.
 
에너지 우수사업장 인증제도는 온실가스 변화 패러다임에 맞춰 기업들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감 노력을 평가해 ‘에너지 챔피언’ 타이틀을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신규 인증제도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은 2014년부터 전 직원들의 참여하에 전사적인 에너지개선 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창원공장은 2025년까지의 장기적인 에너지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회사의 핵심성과지표(KPI) 중 하나로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부서단위까지 에너지절감 목표를 수립한다.
 
이를 위해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는 계량기를 700여 군데 설치하여 설비별, 부서별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에너지 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에너지 개선조직을 구축하고 에너지 개선 위원회를 개최해 각 부분별 개선성과를 평가하고 사례를 공유하며 필요한 투자를 결정해 왔다.
 
그 결과로 5년간 약 31억원을 투자해 2013년 이후 연 평균 5%가 넘는 에너지 개선 성과를 지속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배출량도 20%이상 감축한 바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