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터햄 트랙 펀 데이 개최
상태바
케이터햄 트랙 펀 데이 개최
  • 교통뉴스 박효선 부장
  • 승인 2018.09.2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강원도 소재한 인제 스피디움에서 케이터햄 트랙 펀(Fun) 데이가 열렸습니다.
 
두 번째로 개최된 이 행사는 스키드카 코리아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전문레이서가 아닌 일반인들이 자신의 차량을 이용하여 직접 서킷을 주행할 수 있는 짜릿한 경험을 주는 자리입니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교육을 받고 자신의 차량으로 전문 서킷을 일반 도로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속도로 질주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승용차뿐만 아니라 독특한 스포츠카와 개조된 차량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황다은 대표 / 도화 트레이딩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트랙데이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고요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겁게 안전하게 놀다 가실 수 있는 안전한 트랙데이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트랙 밖 공터에서는 드리프트 주행 시범과 짐카나 주행도 펼쳐졌는데요,
요즘 화제의 차 ‘벨로스터N‘도 등장해 달리기 실력을 뽐냈습니다.
 
[인터뷰] 드리프트 인스트럭터
서킷주행과 달리 뒷바퀴를 미끄러뜨리며 주행하는 것을 드리프트라고 합니다.
국내에도 대회가 많이 열리고 있고요 오늘은 초보자 강습을 위한 스쿨로 열리고 있습니다.
 
 
이제 참가자들이 본격적으로 달릴 준비를 하고 있죠?
 
각자의 차량을 가지고 신나게 질주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트랙데이 참가자
올해 네 번째 참가입니다. 후배와 함께 즐기러 나왔습니다. 스릴? 안달리면 섭섭한 거죠.
 
오늘의 메인 경주차인 케이터햄 세븐입니다.
케이터햄 트랙 펀 데이라는 명칭대로 영국 전통의 수제 스포츠카 케이터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케이터햄 택시를 타면 전문레이서가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해 서킷을 주행하는 스포츠카의 아찔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계신데요, 함께 탑승해 달려 보실까요??
 
 
[인터뷰] 심상학 레이서 / 스키드카코리아 대표
많은 사람들이 서킷 문화를 즐기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홍보하고 또한 케이터햄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트랙데이를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나쁜 운전습관을 터득하게 되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습관이 나오게 되고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 트랙데이나 안전한 (운전)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고 저희는 그런 취지로 트랙데이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시네요~
 
차 값이 백만원 이하인 차만 참여할 수 있는 언더백 레이스 회원들도 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차를 사랑하는 매니아들이 모두 모여 함께 한 케이터햄 트랙 Fun 데이!
 
앞으로도 계속 열린다고 하니 차를 좋아하시면 한 번 참여해 보시면 어떨까요?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