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 SUV QM6 GDe의 인기 비결은?
상태바
가솔린 SUV QM6 GDe의 인기 비결은?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09.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최초 2만대 판매
가솔린 엔진의 정숙성 기대 이상의 연비
뛰어난 가격경쟁력으로 고급형 모델 인기
 
가솔린 SUV ‘QM6 GDe’가 국산 가솔린SUV 최초로 2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사진: 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중형 가솔린 SUV 판매 1위인 ‘QM6 GDe’가 출시 후 지난 8월까지 일년 동안 19,410대의 판매고를 이룬 것에 이어, 9월에도 19일 기준 천여 대가 출고되며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중 최초로 누적 판매 2만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디젤엔진이 주류를 이루는 국내 SUV 시장에서 QM6 가솔린 모델이 홀로 인기를 누리는 비결은 무엇일까?
 
르노삼성은 먼저 탁월한 정숙성과 승차감을 뽑았다. 전 모델 앞 유리에 열차단 기능이 추가된 차음 유리가 기본으로 들어가고, 디젤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흡차음재를 적용해 소음 유입이 적다. 르노와 닛산이 함께 개발한 L43계열의 MR20DD 엔진은 정숙성과 부드러움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디젤엔진 대비 30마력 이상 딸리는 출력은 똑똑한 무단변속기가 커버한다. 급가속이나 언덕길 추월을 할 때에는 힘 차이가 나지만 일상 주행에서의 불편함은 전혀 없다는 평이다. 무단변속기를 통해 연비도 잡았다. 큰 덩치를 지닌 이 가솔린 SUV의 공인연비는 리터당 11.7km에 달한다.
 
업계에서 말하는 QM6 가솔린 모델의 경쟁력은 가격이다. 2,480만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은 동급SUV 중 가장 경쟁력이 있다. 소음과 자외선을 막는 유리가 기본이고 운전자 피로도 경보 시스템(UTA)또한 전 트림에 기본 장착됨은 물론, 보스(Bose)의 프리미엄 오디오, S-링크, 첨단 주행보조(ADAS) 시스템 등을 장착할 수 있다.
 
실제 QM6 GDe의 판매는 고급 트림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2019년형 QM6 출시 이후로는 새로 추가된 최상위 트림 ‘QM6 GDe RE 시그니쳐’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 편안한 도심형 SUV에 고급스러움을 가미한 프리미엄 전략이 통하고 있다는 증거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그 동안 고전을 면치 못하던 국내 가솔린 SUV 시장에 등장한 QM6 GDe는 편안하면서도 합리적인 도심형 SUV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성공적으로 선점한 모델”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