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영국대사관, 영국자동차 트랙데이 개최
상태바
주한 영국대사관, 영국자동차 트랙데이 개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09.0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애스턴마틴, 재규어랜드로버, 로터스, 맥라렌 등 유명 영국 자동차 브랜드가 참여한 영국차 트랙데이가 열렸다. 4일 열린 이 행사는 영국 자동차 산업의 창의성과 혁신, 제조 역량을 선보이고자 주한 영국대사관과 영국 국제통상부 주관으로 개최됐다.
 
강원도 인제서킷에서 열린 영국차 트랙데이. 사진제공: 영국대사관
 
이번 트랙데이 행사는 영국의 자동차 산업과 시장을 알리고 한국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해 10월 영국대사관이 론칭한 ‘오토모티브 이즈 그레이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앞서 언급된 대표적인 영국 완성차 브랜드 및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주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는 “오늘 참여한 브랜드들은 영국 자동차의 아이콘으로서 스타일, 기능 및 최첨단 기술이라는 영국차의 강점을 모두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자동차 산업은 풍부한 유산과 영국 디자인만의 강점, 끊임없는 혁신을 바탕으로 유례없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고, 더 이상 자동차를 생산하지 않는다는 인식과 달리, 영국은 유럽 최대의 자동차 생산국 중 하나며 자율주행 및 저탄소차 분야의 선두 주자라고 스미스 대사는 덧붙였다.
 
주한 영국대사관 국제통상부는 영국과의 무역 기회를 모색하는 한국 파트너와 투자자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히며 적극적인 문의를 당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