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버스 미세먼지99%차단 공기정화필터장착
상태바
서울시내버스 미세먼지99%차단 공기정화필터장착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04.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시내버스 맞춤형공기정화필터공동개발 5월시내버스 100여대 시범설치
미세먼지 99%, 초미세먼지 최대80% 차단… 검증후 2019년 전체버스확대
여름철 앞두고 차량 냉방기, 환풍구, 덕트세척, 친환경 연막제로 냄새제거
“미세먼지걱정 없는 안심버스서비스…대중교통이용 늘려 대기질개선 기여”
 
서울시가 미세먼지 걱정 없이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5월부터 중앙버스전용차로를 주행하는 시내버스 100여대 공기정화필터를 시범 설치한다고 밝혔다.
 
공기정화필터는 차량내부 공조장치 장착되어 차량내부 공기를 순환해 미세먼지를 제거한다.
 
필터 장착 전
필터 장착 후
시는 3월부터 필터 제조사와 공동으로 시내버스 내부 천장에 매립하는 형태의 시내버스 맞춤형 공기정화필터를 개발해왔다.
적용되는 공기정화 필터는 미세먼지(PM-10)를 99%, 초미세먼지(PM-2.5)를 50%~80%까지 차단한다.
 
5월부터 시범운행에 들어가 공기정화성능을 검증하고, 필터교체 등 유지 보수 편의를 위한 기술적인 부분도 개선해, 2019년에 전체 시내버스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시는 여름철을 앞두고 차량 냉방기 세척도 병행하여 시내버스 내부 공기질이 쾌적하게 유지되도록 차량관리에 나선다.
 
5월 말까지 전체 시내버스의 냉방기 세척은 물론 환풍구와 덕트(공기통로)의 이물질과 먼지 세척과 함께 친환경연막제를 통해 냄새도 같이 제거한다.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시내버스 맞춤형 공기정화필터로 미세먼지 걱정 없는 안심 버스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건강은 물론 대중교통 이용증대로 대기질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계속해서 시내버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차량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