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희국세청장, 대전소상공인 간담회
상태바
한승희국세청장, 대전소상공인 간담회
  • 교통뉴스 한지수 기자
  • 승인 2018.01.22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임금 및 일자리 안정자금신청.애로사항청취
대덕산업단지 제조업체방문 일자리안정자금신청
 
한승희 국세청장은 22일 15:00 대덕산업단지를 방문하여 대전지역 소상공인을 비롯한 대전지방세무사회 회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청장은 최저임금 인상이 근로자의 인간다운 삶을 지켜주고, 가계소득 증대에 따른 소비증가 및 소상공인의 매출증가로 연결되어 근로자와 사업자가 다함께 잘 사는 길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하여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총 5조원 규모의 5대 지원방안을 설명하고, 최저임금 인상 및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과 관련한 소상공인들의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참석한 대전지방세무사회 회장단에게도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에 있어 세무사의 역할과 조언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대하여 전기정 대전지방세무사회장은 “요건에 해당되는 사업자가 빠짐없이 일자리 안정자금을 신청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 하겠다”고 화답했다.
 
간담회 이후 대덕산업단지 내 제조업체 2곳을 방문하여, 사업주에게 일자리 안정자금을 신청했는지 챙겨보고 리플릿을 배부하면서 일자리 안정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했다..
 
한 청장은 현장방문을 마친 후 서대전세무서를 방문하여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한 홍보가 일선 세무 현장에서 제대로 잘 이루어 있는지 살펴보고, 상담 직원들에게 사업자가 일자리 안정자금을 신청하는데 애로사항이 없도록 성실하게 안내할 것을 당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