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용 벤츠 스프린터 밴 출시
상태바
장애인용 벤츠 스프린터 밴 출시
  • 민준식 부장
  • 승인 2017.12.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밴에 전자동 휠체어 리프트 장착
와이즈오토홀딩스, <유로코치 화이트> 모델 30대 한정 판매
휠체어 탑승은 물론 무거운 짐 탑재도 편리해 다목적 활용 가능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서비스 딜러이자 벤츠 스프린터 밴 바디빌더인 와이즈오토홀딩스 (www.wiseauto.co.kr)는 장애인/노약자 등 휠체어를 이용하는 승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성 확보를 위한 <유로코치 화이트>를 출시했다.
 
전자동 휠체어 전용 리프트를 기본으로 장착한 특수 밴을 개발해 휠체어 이용자들도 아무런 불편 없이 차량에 탑승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안락하고 안전한 이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30대 한정으로 출시되는 <유로코치 화이트>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프린터 319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차량 후미에 전자동 휠체어 리프트가 장착돼 안전하고 편리하게 차량 탑승이 가능하다.
 
리모컨으로 조작되는 휠체어 리프트는 승차를 위한 하강 및 상승 시간이 총 46초에 불과하며, 특히 휠체어에서 내린 후 차량에 탑승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한 휠체어용 특수 안전벨트를 채택하고,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넉넉한 공간을 확보해 탑승 이후 목적지까지 쾌적하게 이동 할 수 있어 장거리 여행에도 아무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유로코치 화이트>는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넉넉한 공간 및 운전석, 조수석, 그리고 6인의 승객석을 갖춘 총 9인승 모델로 기본 출시되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최대 3개의 휠체어 사용자 탑승이 가능하다. 내부 승객석에는 독립식 레일 시스템이 채택되어 필요에 따라 승객석 및 휠체어석의 위치를 맞춤형으로 조정할 수 있다.
 
유로코치 화이트의 판매가격은 7,800만원(부가세 별도)이며, 전자동 휠체어 리프트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한편, 전자동 휠체어 리프트는 와이즈오토홀딩스가 판매하는 모든 스프린터 모델에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 차량 내부에 탑재되는 방식인 버터플라이식(1,500만원/VAT별도) 및 차량 하부에 장착되는 카세트 방식(2,500만원/VAT별도) 등 두 가지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와이즈오토가 판매하는 스프린터는 6,800만원(VAT별도)부터 1억900만원(VAT별도)까지 총 6개 모델이 있으며 리프트 옵션을 채택할 경우 휠체어 탑승가능 숫자에 따라 고객의 선택에 따라 인승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유로코치 스탠다드화이트 주요제원
구분
SPRINTER 319
구동방식
후륜 (4x2)
전장x전폭x전고(mm)
5,926 x 1,993 x 2,350
윤거 전/후(mm)
1,710 x 1,716
축간거리(mm)
3,665
엔진 형식
6기통 Diesel Twin Turbo
총 배기량(cc)
2,987
최고출력(ps/rpm)
190/3,800
최대토크(kgf·m/rpm)
44.9/1,400-2,400
타이어(전륜/후륜)
235/65R16C
자동변속기
전진 7단 후진 2단 자동(7G-Tronic Plus)
인승
 기본 9 ~11인승
기본사양
AGM배터리 / 열선 및 전동조절 아웃사이드미러 / 오토라이트 / 레인센서 / 운전석 열선시트 / 운전석에어백 / 앞좌석컴포트시트 / ECO시스템 / 전후방안개등 / 앞좌석 TEMPMATIC 에어컨 / 승객석틴팅 / 전 좌석 3점식안전벨트 / 유로피안코치시트 / 독립식 알루미늄레일시스템 / 75L 연료탱크
안전사양
하이빔 어시스트(high-Beam Assist) /
횡풍 어시스트(Crosswind Assist) /
충돌방지 어시스트(Collision Prevention Assist) / 차선 유지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 / ABS(Anti-lock Braking System)  / ASR(Acceleration Skid Control) / ESP / 경사로밀림방지
판매가격
7,800만원(부가세 별도)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