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17년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
상태바
특허청, 2017년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
  • 교통뉴스 한지수 기자
  • 승인 2017.11.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 창출부터 산·학 협력, 기업 육성
전남지역 지식재산기반 성장 도모
 
특허청(청장 성윤모)은 전라남도와 함께 29일~30일 양일간 전남 나주 스포츠파크에서 ‘IP 창출부터 IP를 통한 산·학 협력, 우수 IP 기술기업육성’까지 지역 전반의 지식재산 기반 성장을 도모하고자 『2017년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남지식재산센터 등 11개 유관기관이 공동 주관하여 IP 창출관, IP 산학 협력관 및 IP 산업 육성관인 지식재산관련 테마관으로 구성됐다.
VR 카드보드 만들기, 캘리그라피를 통한 나만의 모의상표출원, 로봇축구 등을 마련하여 학생부터 도민, 기업인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지식재산 축제의 장이다.
 
‘IP 창출관’에는 29(수)일 초·중생 대상 ‘지식재산 골든벨’을, 30일에는 대학·일반인 대상 ‘지식재산·일반 상식 퀴즈쇼’를 진행한다.
또한 김유석 한국스토리텔링발전포럼 대표가 ‘작은 아이디어! 세상의 큰 변화’를 주제로 강의를 한다.
 
이밖에, 전남지식재산센터, 특허법률사무소, 디자인전문회사,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식재산의 사업 성공사례’와 ‘정부지원내용’을 소개한다.
 
‘IP 산·학 협력관’에서는 전남지역 대학·연구원의 혁신기술 설명회를 통해 우수기술 이전을 추진하며, 우수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설명회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대학과 연구기관이 공동으로 활용 가능한 연구 장비(시험분석 및 시료전처리장비 등 697개)에 대한 통합 설명회도 진행한다.
 
‘IP 산업 육성관’에는 전남지역의 ‘지식재산·기업 지원 담당 공무원 워크숍’과 ‘전남 지식재산경영인클럽 교류회’가 진행되어 지식재산 중심의 도내 산업육성에 대해 논의한다.
더불어 지식재산, 아이디어사업화, 기술이전, 금융, 법률, 마케팅과 관련된 전남도내 유관기관의 상담 부스를 마련한다.
 
성윤모 특허청장은 “예로부터 전남은 이순신 장군, 나대용 장군 등의 뛰어난 아이디어와 지략으로 나라를 지켜온 곳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전남 도민의 아이디어와 성공적인 특허전략이 승자의 조건”이라고 했다.
 
앞으로도 전라남도의 지식재산 창출 분위기 확산과 "기업의 안정된 지식재산 경영환경 조성을 위하여 특허청은 꾸준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