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로드앱, 책임운영기관 공유대회 우수상
상태바
해로드앱, 책임운영기관 공유대회 우수상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7.11.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해상 골든타임사수 일등공신
해상 골든타임 사수 일등공신, ‘해로드 앱’
신속정확바다길안내 위급상황 한번클릭OK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지난 6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7년 책임운영기관 우수성과 공유대회’에서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의 ‘해상 골든타임 사수의 일등공신! 해로드(海Road) 앱’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책임운영기관 우수성과 공유대회는 책임운영기관의 조직, 인사, 예산 등의 자율성을 활용하여 대국민 서비스 개선, 기관 간 협업 등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하기 위해 시행하는 경진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50개 모든 책임운영기관에서 참여하였으며, 최종 본선에 참가한 12개 과제에 대해 정책고객․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 115여명과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다.
 
※ 책임운영기관 : 조직·인사·예산 운영상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성과에 대해 책임을 지는 행정기관(의료․문화․연구 등 50개 기관 지정·운영 중)
 
이번에 우수상을 수상한 ‘해로드 앱’은 고가의 항해 장비를 갖추지 못한 소형 어선이나 레저용 보트의 안전운항을 돕기 위해 개발한 스마트폰 앱으로, 해양기상정보 및 해양안전 필수정보를 수신할 수 있으며, 빠르고 정확한 바다길 안내 및 위급 상황 발생 시 한 번의 클릭만으로 122(해경), 119(소방)에 자신의 위치 좌표가 포함된 구조요청(SOS) 문자도 발송할 수 있어 조난자를 골든타임에 구할 수 있는 사례로 평가됐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국민들의 안전한 해상활동을 위해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하여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안전한 바다, 즐거운 바다’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해상 골든타임 사수의 일등공신,‘해로드 앱 >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