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한글날 서체2종 배포
상태바
벤츠코리아, 한글날 서체2종 배포
  • 교통뉴스 최준기 기자
  • 승인 2017.10.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고유 ‘모던 럭셔리’ 감성담은 한글서체 2종 자체개발
한글날기념 누구나사용 홈페이지 등 온라인채널 통해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한글 서체 2종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9일 한글날을 맞이해 2종의 한글 서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고유의 ‘모던 럭셔리(Modern luxury)’ 감성을 주제로 개발된 메르세데스-벤츠 한글 서체는 우아한 품격을 나타내는 명조체 계열의 ‘MBK CorporateA’와 젊고 역동적인 감각을 담은 고딕체 계열의 ‘MBK CorporateS’로 총 두 가지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7월부터 새로운 한글 서체를 광고와 내부 커뮤니케이션에 사용해왔으며, 이번 한글날을 기념하여 무료로 대중에 공개하게 되었다.
수입차 업계에서 한글 서체를 배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한글은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과학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글자로, 한글날을 기념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 서체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소개할 뿐 아니라 아름다운 문화를 가꾸어 가는 데에도 기여하고자 하며, 이로써 한국 시장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한글서체 2종은 ㈜윤디자인그룹과 공동으로 개발 되었으며, 공식 웹사이트(www.mercedes-benz.co.kr)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mercedesbenzkorea)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한글 서체 2종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