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신한카드, 교통분야 핀테크 협력한다!
상태바
코레일-신한카드, 교통분야 핀테크 협력한다!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9.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교통카드와 신한FAN 결합서비스 등 전략적제휴
전국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편리하게 이용할수있게
 
코레일과 신한카드는 26일 오전 ‘교통분야 핀테크’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사진 왼쪽부터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코레일과 신한카드가 디지털 혁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
 
코레일(사장직무대행 유재영)과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26일 오전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교통분야 핀테크’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코레일과 신한카드의 결제 인프라를 결합한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또한 상호 빅데이터를 연계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고 향후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시킨 여행 문화 조성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코레일과 신한카드는 26일 오전 ‘교통분야 핀테크’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이를 위해 우선 코레일의 ‘모바일 레일플러스 교통카드’와 신한카드의 ‘FAN(판) 앱카드’를 결합해 전국의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FAN 교통카드’ 서비스를 이날부터 시작했다.
 
FAN 교통카드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추가 정보를 넣을 필요 없이 신한 FAN에서 모바일 레일플러스에 연결할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서비스 이용 동의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FAN 교통카드는 전국 대중교통뿐 아니라, 철도역 매장과 스토리웨이 편의점, 전국 이마트24시(옛 위드미) 편의점 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레일플러스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직대행은 “국내 핀테크를 이끌고 있는 신한카드와 함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