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날씨] 8월 15일 11시 발표
상태바
[교통&날씨] 8월 15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8.1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경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내일 (화~수)
전국 흐리고 비. 가끔 소강상태 보이는 곳.
 
광복절인 오늘,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 등 중북부 지역으로는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강한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현재, 서울과 경기북부를 중심으로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주로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내일까지 서울,경기와 강원도, 충청북부에 최고 70mm, 많게는 100mm 이상이 되겠고요, 충청남부와 남부지방 10~50mm 가량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모레까지는 서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이어질텐데요. 강수량의 지역적인 편차도 크겠고, 때때로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오다 그치다를 반복하겠습니다.

비가 오며 기온은 평년을 밑돌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6도, 강릉 25도, 대전 27도,
전주 29도, 광주 27도에 머물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대구 23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27도, 전주 30도, 비예보가 없는 제주는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먼바다와 제주남쪽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칠 수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비소식이 잦은 한 주가 되겠습니다. 금요일에는 중부와 경북에,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번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