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7월 25일 11시 발표
상태바
[날씨정보] 7월 25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7.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은지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 (화) 중부 소나기, 남부와 제주도에 가끔 비, 밤에 대부분 그침, 동해안은 내일 새벽까지 비.
- 내일 (수)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내일 낮 한때 제주도 비.

장마전선이 남부지방으로 이동하면서 오늘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천둥·번개를 동반하겠고, 짧은 시간에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지역이 있으니까요. 비에 대한 대비를 해주셔야겠습니다.
반면, 서울에도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중부지방은 폭염이 기승을 부리겠고,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앞으로 30~80mm의 비가 더 오겠고 많이 내리는 곳은 경상내륙에 120mm이상이 예상됩니다. 전남해안은 20~60mm, 중부지방과 제주도는 5~40mm가 내리겠는데요. 비는 밤이 되면 대부분 그치겠고, 동해안지역만 동풍의 영향으로 내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서울은 34도까지 오르겠고, 강원동해안지역 강릉은 27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 광주 33도, 제주도는 35도까지 오르겠지만, 영남지역 대구가 29도에 머물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지만 제주도는 흐리고 낮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과 전주 32도, 부산과 대구 29도가 예상됩니다.

전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겠고, 금요일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입니다.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금요일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말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