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KT업무용 전기차 공급협약
상태바
롯데렌터카, KT업무용 전기차 공급협약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7.1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렌탈, KTㆍ현대자동차와 손잡고 친환경 전기차시대연다
1천 대 전기차 장기렌터카 공급
충전인프라, 친환경에너지 조성
전기차 시장 활성 협력체계구축
 
롯데렌탈이 보유한 대한민국 No.1 롯데렌터카가 KT 업무용 차량 1천대를 연내 ‘친환경 전기차 장기렌터카’로 공급한다.
 
11일 KT 광화문 EAST사옥에서 롯데렌탈-KT-현대자동차 3사가 참여하는 ‘친환경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전기차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협약식에는 표현명 롯데렌탈 대표이사 사장과 임헌문 KT Mass 총괄 사장, 이광국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렌탈은 KT에 업무용 차량으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1천대를 롯데렌터카 전기차 장기렌터카로 제공한다.
 
통신 업계 최초로 업무용 전기차를 도입하는 KT는 올해 하반기 1천대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약 1만대를 전기차 장기렌터카로 교체할 계획이며, 전국 400개소의 KT사옥을 활용한 충전인프라 확대에도 함께 나선다.
 
롯데렌탈-KT-현대자동차는 정부의 친환경 정책 동참과 미세먼지 감소 등 국민 건강 증진 기여에 뜻을 모으고, 미래 IT 및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적극적인 상호협력과 각 사가 보유한 네트워크 및 자산을 활용해 친환경 전기차 시대를 여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대표이사 표현명 사장은 “아시아 1위 렌터카 기업으로써 고객의 편리하고 쾌적한 전기차 이용 경험을 확산하고, 앞으로도 국내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친환경 전기차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전 방위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으며, 국내 최초로 제주 오토하우스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1~20호를 도입해 운영하고, 지난해 9월에는 친환경 전기차 전용 장기렌터카 상품 2종을 출시했다.
 
최근 한번 충전으로 383km를 주행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주행거리 전기차 GM 쉐보레 볼트 EV를 업계 최초 장·단기렌터카 상품으로 출시하고 시승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친환경 전기차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