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지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상태바
오은지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6.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정보] 06월 10일 11시 발표
주말인 오늘도 더위는 이어지겠습니다. 낮 동안 일사로 인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일부지역에 30도 가까이 오르는 곳이 있겠는데요. 서울 27도, 대구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그래도 아침·저녁으로는 아직 선선합니다. 일교차에 염두에 옷차림 신경 쓰신다면 나들이 계획 세워보셔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겠는데요.

다만,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제주도는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5~20mm의 비가 오겠고, 전남남해안과 경남, 경북내륙에도 5mm내외의 비가 지나겠습니다. 다만 경북내륙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부지방 서울의 한낮기온이 27도, 청주와 대전 28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다소 구름이 많겠는데요. 광주 27도, 대구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또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도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의 아침기온 16도로 시작하고, 낮 동안 서울과 전주 28도가 예상됩니다.

오늘과 내일 서해상과 남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남해상에는 천둥, 번개가 치겠습니다. 또,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풍랑예비특보가 발표되어 있습니다.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화요일에는 강원영서에 비 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