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으로 이어지는 여수와 다도해 여행객 발길
상태바
봄으로 이어지는 여수와 다도해 여행객 발길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3.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로 열차이용 비중도 전남이 전국 최다
여수 스카이투어 5월 초까지 예약완료
국내 유일의 하늘 관광 운항부터 만석
 
중국의 사드 보복 여파로 많은 항공사들이 부산-중국 노선을 일시적으로 축소하는 등 중국 간 관광수요가 위축되는 가운데에서도 국내 항공투어는 봄기운과 함께 활기를 띠고 있다.
 
하늘유람비행 시대가 활짝 열리면서, 수 천 개 섬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해상국립공원 다도해와 항구도시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이 부쩍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신한에어 기내에서 바라본 전경
여수공항에서 항공관광을 시작한 신한에어는 취항 이후 일주일 동안 36차례 만석 운항기록에 이어 5월 초까지 천여 명 승객이 예약을 마친 상태라고 한다.
 
소형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AOC: Air Operator Certificate)을 발급받아 여수공항과 무안국제공항에서 항공관광에 나선 신한에어에 따르면 두 달 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한다.
 
남해안 다도해 일대를 하늘에서 관광하는 스카이투어(Sky Tour)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와 그랜드캐니언 등에서 인기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따온 것으로 승객 8명이 탑승할 수 있다.
 
게다가 서비스 경쟁체제에 돌입한 열차 요금 할인제도 또한 여수와 순천 등 여행지가 산재한 전남지역이 이용 폭을 늘리는 견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15일부터 6일까지 동계기간 전국에서 발매된 내일로 승차권 비중을 조사한 결과 전남이 27%로 가장 높았다.
 
만 29세 이하를 대상으로 한 자유여행 상품 ‘내일로’ 이용 율이 가장 높은 이유는 겨울 여행객들이 다도해와 순천만을 가장 많이 사랑했다는 정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