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업계 동향-2017년03월16일
상태바
수입차 업계 동향-2017년03월16일
  • 교통뉴스 최원용 기자
  • 승인 2017.03.1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그룹, 2016년 최대 실적 달성 이변?
혼다코리아, 서울모터쇼 수소차 국내 첫 공개
인피니티코리아, ‘2016 인피니티 어워드’개최
한불모터스, 푸조2008/C4칵투스 시승 이벤트
 
16일 수입차 업계는 폭스바겐 그룹이 지난해 배출가스 조작으로 여론의 폭탄을 맞는 가운데서도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이변을 낳았고, 혼다코리아는 친환경 수소 연료전지차 ‘클래리티 퓨얼 셀’을 ‘2017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인피니티코리아는 세일즈 컨설턴트 및 딜러를 포상하는 ‘2016 인피니티 어워드’ 개최했고, 한불모터스㈜는 ‘New 푸조 2008 SUV GT 라인’과 ‘시트로엥 칵투스’에 대해 전국 시승 이벤트를 펼친다.
 
폭스바겐 그룹은 지난 14일(현지시각) 독일 볼프스버그에서 전 세계 기자들을 초청, 2016년에 총 1,039만1,113대를 판매(인도량 기준)해 사상 최대실적인 2,173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예상 목표보다 40억 유로 많은 것으로, 배출가스조작 디젤이슈 관련 지출 등을 포함한 특별항목(75억 유로) 제외 후 영업이익 71억 유로에 영업이익률 3.3%로 2015년 대비 영업이익이 오히려 큰 폭으로 개선됐다.
 
이날 2017년 미디어 회의에서 폭스바겐 그룹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인 ‘투게더-전략 2025(TOGETHER-Stragety 2025)’의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을 밝혔다.
 
폭스바겐 그룹은 2017년의 세계 경제상황 및 시장내 경쟁 심화, 불안정한 환율을 고려하더라도 전년 대비 매출은 4%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며, 영업이익률 목표를 6%에서 7% 사이로 설정했다.
 
이러한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폭스바겐 그룹은 조직 재편성의 다음 단계를 시작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의사결정 과정 간소화와 책임소재의 명확화를 위해 모든 승용차 브랜드의 모델 라인별 조직을 신설하는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인도의 타타모터스, 중국의 FAW 및 JAC, 미국의 나비스타 폭스바겐 트럭&버스와의 전략적 연합 등을 통해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에 발표한 전 조직 변화 전략 ‘투게더-전략 2025’는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폭스바겐 그룹은 ‘투게더-전략 2025’를 통해 2025년에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자동차 기업중 하나로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제공하고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의 기준을 세우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나아간다는 전략이다.
 
폭스바겐 그룹내 브랜드에서 출시될 새로운 차량은 올해 60개 모델에 달하며, 2017/2018년에만 10종 이상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혼다코리아(대표 정우영)는 슈퍼스포츠카 NSX와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차 ‘클래리티 퓨얼 셀(CLARITY FUEL CELL)’을 오는 31일 개막하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혼다의 제로 에미션(Zero Emmision) 친환경차 ‘클래리티 퓨얼 셀(CLARITY FUEL CELL)’은 미래 친환경 차량의 방향을 제시하는 선구적인 수소연료전지차이다.
 
클래리티 퓨얼 셀은 가솔린 차량의 급유 용이성과 수소연료전지차 특유의 친환경적 가치를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세단형 수소연료전지차로 2015년 동경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됐다.
 
클래리티 퓨얼 셀의 연료 전지 파워트레인은 V6엔진과 같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100kW 이상의 강력한 출력을 실현한다.
 
고효율 파워트레인과 더불어 주행에 필요한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줄여 70MPa 고압 수소 저장 탱크 하나만으로 최대 589km(미국기준)의 주행이 가능하다.
 
충전시간도 일반적인 가솔린 모델의 주유시간 수준인 3분으로 짧다.
 
인피니티코리아(대표 이창환)는 딜러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인피니티 어워드(2016 INFINITI Award)’를 열어 지난 한해 동안의 인피니티 세일즈 컨설턴트 및 딜러 임직원들의 노고를 포상했다.
 
‘인피니티 전국 판매왕’에는 서울 서초 전시장 박현종 컨설턴트가 선정됐다.
 
3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박현종 컨설턴트는 ‘누적 판매 600대’ 달성과 ‘인피니티 파이낸셜 서비스 계약(IFS Contract Top)’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돼 총 3차례 시상대에 올랐다.
 
‘전시장별 우수 컨설턴트’로는 이동훈(서초), 이동하(부산), 박은철(용산), 김동후(강남), 문경규(일산), 김성용(광주), 이석인(전주), 최용훈(분당), 박문석(대구) 컨설턴트가 선정됐다.
 
신입 컨설턴트 중 최다 판매를 기록한 이진호(용산) 컨설턴트도 ‘신인상’의 영예를 안았고 ‘베스트 마케터’, ‘베스트 판매 딜러’, ‘베스트 그룹’ 등 총 18가지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졌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소정의 상금이 전달됐다.
 
푸조(PEUGEOT)와 시트로엥(CITROËN)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는 3월 18일부터 26일까지 약 일주일 간 ‘New 푸조 2008 SUV’와 ‘C4 칵투스’ 전국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달 국내 출시된 New 푸조 2008 SUV는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호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탁월한 연비 등 기존 모델의 장점은 그대로 이어가면서 그립컨트롤 시스템과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항을 더해 상품성을 강화한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푸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 신청서를 작성한 후, 본인이 지정한 전시장에 방문하면 된다.
 
시승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푸조·시트로엥 제주 렌터카 48시간 이용권 또는 브랜드 키홀더, 티셔츠 등으로 구성된 푸조 웰컴 패키지를 증정한다.
 
특별 프로모션으로 행사기간 내 푸조 모델을 계약·출고하는 고객에게는 4만km 엔진오일 무상 쿠폰을 증정한다.
 
기존의 푸조, 시트로엥, DS 모델 보유 고객이 재구매하는 경우 모델에 따라 최소 26만원에서 최대 54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ee for Spring with C4 칵투스’ 전국 시승 이벤트는 시트로엥 전국 12개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일부 전시장 제외)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시트로엥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승 신청하면 되며, 참가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브랜드 키홀더, 티셔츠 등으로 구성된 시트로엥 기프트 패키지를 증정한다.
 
C4 칵투스는 시트로엥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도심형 SUV로 8.5L의 대용량 탑박스(글러브박스), 소파시트, 17.5km/ℓ의 뛰어난 연비가 장점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