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업계 동향-2017년02월14일
상태바
수입차 업계 동향-2017년02월14일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2.1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자동차, 하이브리드차 1,000만대 판매돌파
닛산, 해빙기 ‘사고수리 지원 캠페인’에 비용지원
폭스바겐 마이스터모터스, 카톡 플러스 정비예약
한성자동차,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 발대식
 
13일 수입차 업계는 친환경차의 선두주자인 토요타자동차가 하이브리드 차 판매 1,000만대를 돌파하고, 닛산은 해빙기 ‘사고수리 지원 캠페인’을 펼친다.
 
폭스바겐 공식딜러 마이스터모터스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정비예약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6년째 이어오고 있는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의 발대식을 가졌다.
 
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월말 기준으로 하이브리드 차의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가 1,000만대(1,004.9만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포함, 토요타 자체조사)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1997년 12월 세계 최초의 양산 하이브리드 승용차 프리우스를 출시한 이래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2016년 4월말 900만대 돌파 후 약 9개월 만에 누적 판매 대수 1,000만대를 달성했다.
 
토요타 자동차는 현재 약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하이브리드 승용차 33종,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 1종을 판매하고 있다.
 
2017년 1월말까지 판매한 하이브리드 차의 CO2 배출 억제 효과는 약 7,700만톤, 가솔린 소비 억제량은 약 2,900만㎘로 추산된다.
 
국내에서도 2006년 렉서스 RX400h 모델을 시작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를 시작, 연평균 87%의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해에는 총 1만5,146대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판매했다.
 
지난해 한국 판매 모델 중 하이브리드 모델의 비중이 렉서스 브랜드89%, 토요타 브랜드 62% 였으며 수입 하이브리드 차 가운데 토요타의 점유율은 93%에 달했다.
 
한국닛산㈜(대표: 허성중)은 해빙기를 맞아 2월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닛산 고객을 대상으로 판금 도장이 가능한 전국 5개 공식 서비스 센터(일산, 성수, 분당, 서대구, 부산에 한함)에서 ‘사고수리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올 겨울 한파로 인한 차량 사고로 불편을 겪은 고객들의 자차 수리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기간 동안 공식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는 모든 고객은 연식과 모델 상관 없이 ‘사고수리 지원 캠페인’을 이용할 수 있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차량 무상견인은 물론(운행 불가 상태 차량), 수리시 발생하는 보험사 자기부담금(면책금)의 50%(최대 25만원), 차량 입고 후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귀가할 경우 해당 비용을 최대 3만원까지 지원해준다(영수증 지참).
 
기존에 사고로 차량이 손상되었으나 수리를 미뤘던 고객들도 본 캠페인을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080-010-23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폭스바겐 공식딜러 마이스터모터스(대표: 이기준)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상담 신청하고 정비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폭스바겐 마이스터모터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정비예약 서비스를 시작하고, 오는 3월 31일까지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이스터모터스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정비예약 서비스 런칭과 함께 사은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마이스터모터스 모든 서비스센터로 정비예약 및 입고한 고객에게 폭스바겐 로고 머그컵을 증정한다(한정수량 선착순 증정).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고객에게 폭스바겐 오리지널 차량용 옷걸이를 증정한다.
 
카카오톡에서 플러스친구 찾기 또는 ID검색으로 ‘폭스바겐 마이스터모터스’ 혹은 ‘마이스터모터스’라고 검색한 뒤 친구로 추가하면 1:1 대화창을 통해 빠르고 쉽게 정비예약 및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마이스터모터스는 서울 6개 전시장 (강남 대치, 강북 미아, 마포 신촌, 목동, 서초, 한남) 과 경기, 인천지역 2개 전시장(인천, 부천)의 총 8개 전시장과 함께, 서울 5개 서비스센터(강남 대치, 강북 미아, 목동, 서초, 염창)와 인천지역 2개 서비스센터(인천 구월, 인천 신흥)의 총 7개 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6년째 이어오고 있는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올해 드림그림 활동의 주제는 ‘Finding Yourself’로, 학생들이 보다 자기 자신에 집중해 ‘나’라는 사람을 작품에 투영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힐링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양재동 더 케이 (The-K) 호텔에서 진행된 6기 발대식 행사는 드림그림 장학생인 류하영, 조윤아, 전은도 학생과 지드래곤, 다이나믹듀오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진행해온 킬드런 작가의 퍼포먼스 드로잉 공연으로 시작됐다.
 
공연 이후에는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가 직접 올해 새롭게 드림그림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9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