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기프트 카 캠페인 청년 창업지원 확대
상태바
현대차, 기프트 카 캠페인 청년 창업지원 확대
  • 교통뉴스 보도팀
  • 승인 2016.11.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7맞은 기프트 카캠페인 청년 창업자로
10대 차량제공과 창업 자금, 교육ㆍ컨설팅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5일 대표적 사회공헌사업 ‘기프트카’ 일곱 번째 시즌 행사인 ‘기프트카 청년창업 캠페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매년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창업을 위한 차량과 컨설팅을 진행해 온 현대차그룹은 시즌 7회를 맞는 올해 대상을 청년으로 확대시켰다.

창업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는 만 18~34세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및 차량 활용방안 등을 받아 기프트카 주인공을 선정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사업 수행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창업 컨설팅업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공동심사위원회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과 창업계획, 자립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매월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 올해 시즌7을 맞은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 카 청년창업 캠페인’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현대차 포터, 스타렉스, 기아차 봉고, 레이 등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량과 함께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를 지원받는다.

또한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 및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등 종합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이번 기프트카 청년창업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할 수 있도록 ‘마이리틀 유니버스 편’, ‘이즈인스냅 편’ 등 총 2편의 TV광고도 제작했다.

‘마이리틀 유니버스 편’은 테이크아웃 컵을 재활용한 생태어항을 통해 환경보호 관련 착한 창업을 하고 싶다는 김탄휴 씨의 사연을, ‘이즈인스냅 편’은 웨딩스냅, 우정스냅 등 개성 있는 웨딩사진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내고 싶다는 김애선 씨의 사연을 소재로 각각 제작됐다.

차량이 필요한 예비 청년창업자 및 1년 이내 기 창업자들은 내년 1월까지 ‘기프트카 사이트(www.gift-car.kr)’의 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접수하면 된다.

매월10명씩  선정해 기프트카를 지원할 예정(문의전화 : 02-3453-6724)이고 청년창업자 외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년창업 주인공들의 명함에 들어갈 수식어를 댓글로 남기는 ‘네임카드 이벤트’, 청년창업 주인공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는 ‘응원댓글 이벤트’ 등 청년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프트카 청년창업 캠페인’은 예비 청년 사업가들에게 기프트카를 활용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프트카 청년창업 캠페인을 시작으로 시즌7까지 이어온 기프트카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참여자들의 사연을 응원하며 공감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아울러 창업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창업용 차량과 창업자금을 지원하 는 일반창업 분야도 함께 진행 중이다.

내년 2월까지 서류 접수를 받게 되며, 지난 10월부터 내년 4월까지 7개월간 매달 대상자를 선발해 총 40명에게 기프트카를 지원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