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2016 베이징 모터쇼 출품 모델
상태바
아우디, 2016 베이징 모터쇼 출품 모델
  • cartvnews
  • 승인 2016.04.2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아우디 TT RS 쿠페뉴 아우디 TT RS 로드스터전세계 최초 공개

최신 기술, 효율성과 최고의 편의성: 중국시장을 겨냥한 뉴 아우디 A4 L’

인구 천만 이상의 대 도시에 적합한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솔루션: ‘아우디 커넥티드 모빌리티 컨셉트와 다기능 통합 롱보드

 

새로운 3가지 모델과 스마트한 컨셉트 카 ? 아우디는 2016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서 다양한 프리미엄 차량을 공개하며 마켓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진다. 425일에서 54일까지 진행되는 베이징 모터쇼에서 아우디는 아우디 TT RS 쿠페아우디 TT RS로드스터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다. 이 날 아우디 A4 L’ 아우디 커넥티드 모빌리티 컨셉트 카도 함께 데뷔했다.

 

빼어난 성능: 뉴 아우디 TT RS

  Audi TT RS Roadster Audi TT RS Coupe.jpg

아우디 TT RS’의 새로운 5기통 엔진은 무려 294kW(400hp)의 마력을 뿜어내며 콰트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함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드라이빙 성능을 자랑한다. 이미 전세계 자동차 전문 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6년 연속

 

올해 최고의 엔진으로 선정된 바 있는 2.5 TFSI 엔진을 탑재했다. 아우디의 경량화 기술, 마찰저항의 최소화 그리고 증대된 동력 전달기술 등을 통해 5기통 엔진이 한층 더 진보했다. 엔진의 최대 토크는 480 Nm (354.0 lb-ft)이며 1,700 rpm5,800 rpm사이에서 발휘된다.

 

아우디 TT RS 쿠페0km/h에서 100km/h(62.1 mph)까지 3.7초만에 그리고 아우디 TT RS 로드스터3.9 초만에 도달하며 이는 슈퍼카와 동등한 수준이다. 최고 속력은250km/h (155.3 mph)이며 옵션에 따라서는 280 km/h (174.0 mph) 까지도 가능하다.

 

아우디 TT RS’는 경량화 기술 외에도 스포티한 섀시 기술을 통해 더욱 뛰어난 핸들링이 가능하다. ‘다이렉트 스티어링은 지면과 더욱 가까운 컨트롤을 가능하게 해주면서 동시에 운전이 까다로운 구불구불한 도로를 손쉽게 운전하도록 해준다. 아우디 TT RS 모델에 처음으로 매트릭스 OLED를 옵션으로 적용하여 매우 균일하고 대비가 뛰어난 선명한 빛을 조사할 수 있게 된다.

 

최신 기술, 품격과 최고의 편의성: 뉴 아우디 A4 L

  Audi A4 L for Chinese market.jpg

중국 시장을 위해 개발된 뉴 아우디 A4 L’4.81미터의 길이와 2.91미터의 휠 베이스로 이전 모델보다 4센티미터 긴 전장을 갖췄다. 이 모델은 넉넉한 차량 내부 공간으로 탑승자가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확장된 공간에도 불구하고 공차 중량은 이전 모델과 비교해110kg까지 대폭 줄었다. 유선형으로 디자인된 이 중형 세단의 항력 계수는 0.23으로 그만큼 차량의 연료효율성을 높였다.

 

뉴 아우디 A4 L’에는 다양하고 특별한 기술들이 적용되었다. 차량 운행과 관련한 모든 중요한 데이터는 옵션으로 적용되는 아우디 버추얼 콕핏(Audi virtual cockpi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측면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제공된다. 역사상 처음으로 아우디는 아우디 A4 L’에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아우디 매트릭스 LED 기술을 탑재했다. 이 모델은 도로 앞을 밝히는 제논 플러스 구성들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

 

뉴 아우디 A4 L’는 두 가지 출력의 2.0 TFSI 엔진으로 선보이며 중국 고객들은 190마력 혹은 252마력 중 선택할 수 있다.

 

대도시 내에서의 이동을 위한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아우디 커넥티드 모빌리티 컨셉트

  Audi connected mobility concept_03.jpg

2016베이징 모터쇼에서 데뷔하는 아우디 커넥티드 모빌리티 컨셉트 카는 올해 중국 시장에 런칭될 뉴 아우디 Q3’에 기반을 두고 있다. 수백 만 명이 모여 사는 주요 대도시에서 스포티하고 다기능적인 이동성을 선보이며 중국처럼 급속히 도시화가 되고 있는 시장들을 위한 맞춤용 모델로 탄생되었다.

 

뒷 범퍼에는 1.05 미터 길이의 다기능 롱보드가 부착되었다. 이 컨셉트 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실시간 교통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빠른 이동성을 계산해내고 계획된 시간을 염두에 두어 목적지까지 안내한다. 만약 다기능 롱보드를 이용하는 것이 최소 시간 내에 목적지에 도착하는 방법으로 선택될 경우, 시스템은 운전자가 전동식 보드로 이동할 것을 추천한다. 롱보드의 배터리로는 최대 12km을 이동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30 km/h)이다.

 

 

[교통뉴스 보도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