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BN-수도권시민과 함께하는 2015 친환경운전왕 선발대회-20151024
상태바
[인천]TBN-수도권시민과 함께하는 2015 친환경운전왕 선발대회-20151024
  • cartvnews
  • 승인 2015.10.28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BN인천_수도권시민과 함께하는 2015 친환경운전왕 선발대회 20151024

 

조금 전에 인천시 송도 컨벤시아 옥외 전시장에서 수도권시민과 함께하는 2015 친환경 운전왕 선발대회가 열렸었는데요. 생활 속 친환경운전문화를 결성하려는 착한 운전자들이 많이 참여해주셨다고 합니다.
 
지금 현장에 조현정씨가 나가 있다고 합니다.
좀 전에 대회 결과가 나왔다고 하는데요.
 
조현정씨, 안녕하세요.
 
조 : 예, 조현정입니다.
 
스튜디오 : 그 곳 분위기 어떤가요?
 
조 : 예, 친환경 운전왕 선발대회는 오늘 아침 9시부터 시작해서 이제는 다 마무리가 된 상태에요. 많은 분들이 가족단위로 오신 상태입니다.
 
스튜디오 : 친환경 운전은 그 선발대회 평가항목은 무엇이며, 주행경로가 어떻게 됐나요?
 
조 : 예, 이번 대회는 송도 컨벤시아를 출발해서 인천대교를 거쳐서 영종 수질보건센터를 반환점을 돌아와서 총 50km 구간을 거쳐서 이루어졌는데요. 휘발유, 경우, LPG 이렇게 3가지 유종별로 사전에 선발된 각각 10개 팀 총 30팀이 참여해서 경쟁했습니다.
참가차량에는 친환경 운전안내장치 EMS를 부착해서 공인 연비 대비 연료소모율과 운전습관, 그리고 배출가스 감소율을 평가했습니다.
 
스튜디오 : 예, EMS가 어떤 거죠?
 
조 : 예, EMS는 운전자의 급출발, 급가속, 연비 등을 모니터링해서 실시간으로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첨단 장치입니다.
이 밖에도 배출 허용기준 대비 배출 가스를 측정해서 일산화탄소, 산화수소, 먼지 등 세 개 항목을 평가해서 유종별 상위 3 팀을 시상했습니다.
제가 지금 수도권대기환경청 자동차관리과장 김광득 과장 모셨습니다. 만나볼께요.
김광득 과장님 안녕하세요.
 
김과장 : 예 안녕하세요.
 
조 : 예, 오늘 큰 행사 열었는데, 어떤 의미로 개최했는지 궁금합니다.
 
김과장 : 예, 친환경 운전대회는요 국민들에게 친환경 운전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절약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서 친환경 운전습관이 환경도 지키고, 경제도 살리는 지름길임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미 영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2003년부터 운전습관을 개선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를 줄이는 친환경 운전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조 : 예, 친환경 운전은 어떻게 하는지 저희 교통가족들에게도 알려주세요.
 
김과장 : 예, 생각보다 간단하거든요. 친환경 운전은 급출발, 급가속을 피하고, 가속하지 않는 등 간단한 노력만으로도 대기오염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며, 에너지도 절감할 수 있는 착하고 경제적인 운전입니다.
우선 자동차 트렁크를 비워 가볍게 하고 정기적으로 점검을 받는 등 친환경 운전 10가지 약속을 다 지키면 누구나 쉽게 친환경 운전이 가능합니다.
 
조 : 예, 친환경 운전 기법 잘 설명해 주셨는데요. 마지막으로 국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점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김과장 : 예, 누구나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에너지 소비와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를 이요하고, 먼 거리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대기환경 개선에 큰 힘이 됩니다.
만약 불가피 하게 자동차를 운전할 때에는 친환경 운전을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 : 예, 오늘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자동차관리과장 김광득 과장님 만나 뵙습니다.
 
스튜디오 : 요즘 에코드라이빙 친환경 운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앞서 말씀도 해 주셨는데 친환경 운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조 : 예, 앞서 말씀 들으셔서 아시겠지만, 시속 60km~80km 경제속도 준수, 급출발, 급가속, 급감속 하지 않기, 주행 중 에어컨 사용 줄여 주시고요.
내비게이션 등 지리 등 미리 정보운전 중요합니다. 또 언덕 길에서는 관성운전, 정기적으로 자동차 정비, 점검 등 모두 알고 계시죠. 대기오염 물질 중에서 차량에서 배출되는 비율이 자그마치 40%라 합니다.
우리 모두 친환경 운전습관을 길러서 지구를 지켜나가는 친환경 교통가족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제8회 친환경 운전왕 선발대회가 열리는 송도 컨벤시아 옥외전시장에서 조현정이었습니다.
 
스튜디오 : 예, 조현정씨 수고 하셨고요.
오늘 수상하신 분들의 평소 운전습관에 보다 많은 분들이 공유해서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