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방환경청, 캠핑장 운영자 대상 환경교육 실시
상태바
원주지방환경청, 캠핑장 운영자 대상 환경교육 실시
  • cartvnews
  • 승인 2015.07.1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장 오수, 쓰레기 부적정처리, 야생동식물 서식위협 등 환경문제 예방차원


사진.jpg



원주지방환경청은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아, 캠핑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자 지난 15일 부터 청사 대강당에서 캠핑장 운영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캠핑문화의 확산과 함께 캠핑장에서의 오수, 쓰레기 부적정처리, 야생동식물 서식위협 등의 환경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야생동식물 보호, 하수 및 쓰레기의 적정처리법 등 환경친화적인 캠핑장 운영요령 설명과, 친환경 캠핑장의 우수 운영사례 발표, 캠핑장 시설안전교육 등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원주지방환경청은 전국 캠핑장의 25%가 분포하고 있는 강원?충북지역에서 경관훼손과 하천오염을 예방하기 위해'친환경캠핑장 만들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캠핑장의 친환경적 운영을 위해 캠핑장 하수처리시설 기술지원, 친환경 캠핑장 공모전 등을 실시하고,야영객(캠퍼)의 환경보호활동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에코캠핑이벤트, 친환경캠퍼 명패달기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원주지방환경청은 음식물 쓰레기 다이어트, 소중한 자원, 물 아끼기 등 7가지 친환경 캠핑 실천수칙을 마련했으며,리플릿, 포스터로 제작하여 각 캠핑장에 배포하고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등에도 홍보하여 야영객들의 적극적인 친환경캠핑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