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과 금융의 동행(同行) :“유망 산업에 날개를 달다”
상태바
항공과 금융의 동행(同行) :“유망 산업에 날개를 달다”
  • cartvnews
  • 승인 2015.04.1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항공산업 투자 포럼개최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국부품소재투자기관협의회와 공동으로 ‘15. 4. 17. () 14:00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항공산업 투자 포럼을 개최한다

 

항공제조 기업의 투자 유치를 목적으로 열리는 금번 행사는 국내 항공 업계와 주요 투자자 간의 상호 이해를 넓히고, 새로운 상생 협력의 투자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세계적인 항공제조 산업은 중국 등 신흥국의 민항기 수요 급증과 무인기의 등장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국내 항공제조 산업도 부품?기자재 및 군용기(T-50 ) 수출 등을 확대하며 최근 3년간 연 평균 26% 이상의 고속 성장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제조업 혁신 3.0 전략의 대표적인 산업엔진으로 각광 받고 있는 무인기를 비롯하여, 날개?판금?제어?전자?디스플레이 등 항공 관련 다양한 분야 기업들이 참가하여 각 분야 최신 기술 및 시장 전망 등을 소개하고, 신규 투자 유치 방안을 논의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국내 항공제조업이 매년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지만 그간 국내 투자자들에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측면이 있었.”고 소개하고, “항공업계 최초로 투자 포럼을 개최함으로써 향후 지속 성장을 위한 자양분을 공급 받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행사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투자기관 관계자도 국내 항공업체들이 그간 자기자본 또는 융자 방식의 자금 조달에 의존해 왔지만, 기존 틀을 깨고 명실상부한 국가 산업엔진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투자 유치 방식에 눈을 뜨고 이를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교통뉴스 이서영 기자]

  logo_통상자원부.gi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