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영국 유명 자동차 매거진 타이어 테스트 2위 선정
상태바
한국타이어, 영국 유명 자동차 매거진 타이어 테스트 2위 선정
  • cartvnews
  • 승인 2012.01.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최고의 품질력으로 영국을 사로잡다

 

■ '벤투스 S1 에보(Ventus S1 evo)', 영국 자동차 매거진 '에보' 타이어 성능 테스트서 높은 점수 획득

■ 타이어 전문가들로부터 '모든 방면에서 뛰어난 타이어', '강력 추천' 등 다양한 찬사 쏟아져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의 초고성능(UHP)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Ventus S1 evo)’가 영국의 권위 높은 자동차 매거진 ‘에보(evo)’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 결과 전세계 유명 타이어 브랜드를 제치고 종합 2위에 선정됐다.

 

전세계 유명 타이어 브랜드의 주력 상품 10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에보(evo)’ 테스트는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상에서의 핸들링, 수막현상, 제동력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가 이루졌으며,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는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1위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특히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벤투스 S1 에보에 대해 전문가들은 “정확하고 정교하며 타이어에서 전달되는 그립감이 매우 탁월하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모든 방면에서 뛰어난 타이어, 강력 추천 등의 다양한 찬사를 받으며 한국타이어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국타이어의 주력 상품인 벤투스 S1 에보는 모든 도로 조건에서 뛰어난 핸들링과 제동력을 발휘하는 초고성능 타이어로 고분산 실리카 컴파운드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향상시키고 회전저항을 낮춰 연비 절감 효과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3D 파도형 직선 그루브는 빗길 주행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운행시 발생할 수 있는 수막현상의 위험성을 최소화해주는 등 뛰어난 성능을 갖춘 타이어로 주목받고 있다.

 

기업커뮤니케이션 담당 김현경 상무는 “그 동안 최고를 뛰어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해온 전략이 의미있는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까다로워지는 소비자 요구를 다각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타이어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국 자동차 매거진 에보는 매년 소비자들에게 타이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타이어 성능 테스트를 실시해왔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컨티넨탈(Continental), 굿이어(Goodyear), 미쉐린(Michelin), 피렐리(Pirelli), 브리지스톤(Bridgestone), 던롭(Dunlop), 브레데스테인(Vredestein), 금호타이어(Kumho), 악셀레라(Accelera) 등 전세계 10개 유명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 자동차 매거진 '에보(evo)'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 결과>

순위

브랜드

제품

결과(%)

1

CONTINENTAL

CONTISPORTCONTACT 3

95.3

2

HANKOOK

VENTUS S1 EVO

95.1

3

GOODYEAR

EAGLE F1 ASSYMETRIC 2

94.9

4

MICHELIN

PILOT SPORT 3

93.1

5

PIRELLI

P ZERO

92.2

6

BRIDGESTONE

POTENZA S001

92.1

7

DUNLOP

SP SPORT MAXX GT

90.2

8

VREDESTEIN

UL TRAC CENTO

86.6

9

KUMHO

ECSTA KU39 LE SPORT

83.0

10

ACCELERA

PHI

79.9

 ※ 타이어 규격 : 235/40 R18 92Y

    38de262281d87615455f4d4b2f07d3f8.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