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질공원 관광발전, 공무원 전문가 지혜 모은다
상태바
국가지질공원 관광발전, 공무원 전문가 지혜 모은다
  • cartvnews
  • 승인 2014.10.26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1028일부터 29일까지 지질공원 관광발전 방안에 관한 심포지엄을 전남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전국 지자체 관련 공무원과 지질공원해설사,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여한다.
 
주요 내용으로 국가지질공원 네크워크 발대식과 함께 이번에 지질공원으로 새로 인증된 부산, 청송, 강원평화지역 등 3공원에 대한 인증식도 갖는다. 또한 지질공원 해설사 70명이 참가하여 지질공원의 가치와 형성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해설 경연대회도 함께 열릴 계획이다.
 
한편, 행사가 열리는 화순군 일대는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화순, 담양군)가 무등산권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을 추진하고 있는 곳이다.
 
이 곳에는 무등산 입석대와 서석대 등 주상절리대, 서유리공룡화석지 등 지질명소 23개가 밀집해 있으며 심포지엄 행사 기간 동안 이를 직접 둘러보는 일정이 포함됐다.
 
국가지질공원은 지구과학적으로 중요하고 경관이 우수한 지역을 보전하고 교육·관광사업 등에 활용하기 위하여 환경부장관이 인증하는 제도이다.


우리나라는 제주도, 울릉도·독도, 부산, 청송, 강원평화지역이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되었으며 제주도는 국가지질공원이자 유네스코가 인증한 세계지질공원이기도 하다.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환경부로고.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