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유소협회, 동맹휴업 연기
상태바
한국주유소협회, 동맹휴업 연기
  • cartv
  • 승인 2012.08.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주유소협회가 8월27일 예정되었던 주유소 동맹휴업을 정부의 대응을 지켜보기 위해 일단 연기한다고 밝혔다.

 

주유소협회는 지난 7월24일 알뜰주유소 확산정책 반대 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알뜰주유소 확산 정책 철회, 공공기관 주차장 알뜰주유소 설치 중단과 석유제품 용기판매 중단 등을 요구하고, 정부가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8월27일 전국 주유소가 동맹휴업을 단행할 것임을 선언한바 있다.

 

협회에 따르면 지식경제부에서 석유제품 용기판매에 대해서는 안전성에 대해 충분한 검토를 선행할 것이며, 한계주유소에 대한 전?폐업 전환을 위한 공제조합 설립 방안에 대해 필요한 협조사항을 검토키로 했고, 공공기관 주차장 주유소 설치에 대해 알뜰주유소 전환추이를 보아가면서 유보여부를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전하는 등 정부가 협회의 요구를 일부 수용하는 입장을 보임에 따라 동맹휴업은 일단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협회는 이번 동맹휴업 연기 결정에 대해 주유소가 동맹휴업에 들어가면 발생할 국가경제의 피해와 가뜩이나 고물가로 고통받는 소비자들의 불편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다만, 협회는 “아직 정부가 협회 요구사항을 모두 수용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동맹휴업을 완전히 철회한 것은 아니다”라며, “간이주유소 설치나 석유시장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철회 등 정부 정책 추이를 계속 주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