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SUV, 'BMW 뉴X4' 출시
상태바
신개념SUV, 'BMW 뉴X4' 출시
  • cartvnews
  • 승인 2014.08.1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png

 

 

정통쿠페의 스포티한 디자인에 실용성이 더해진 BMW X4 런칭행사가  BMW드라이빙센터에서 열렸습니다. BMW X4BMW X 패밀리의 전형적인 특징과 정통 쿠페의 스포티한 느낌을 결합한, 새로운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 모델입니다.

 

BMW X4184마력부터 313마력에 이르는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솔린 3, 디젤 3종 등 총 6종의 엔진으로 모든 엔진에는 BMW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력을 적용해 EU6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고성능 엔진에 앞뒤 구동력을 가변적으로 자동 분배해주는 BMW의 지능형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를 갖추고 있다는 점은 BMW X4만의 특징입니다.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해 최고의 성능으로 낮은 연료 소비가 가능합니다이밖에도 오토 스타트 스톱(Auto Start Stop) 기능과 코스팅 기능,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장치(Brake Energy Regeneration), 온 디맨드 보조 장치 등이 탑재돼 있습니다.

 

BMW X4BMW X3를 기반으로 개발됐지만 뉴 X4만의 스포티한 캐릭터를 드러내며 새로운 차원의 역동성을 선보였는데요, 가변 스포츠 스티어링과 퍼포먼스 컨트롤, 기어 시프트 패들이 부착된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 등으로 차별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면부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대형 공기 흡입구와 프런트 에이프런의 캐릭터 라인BMW 트윈 헤드라이트와 안개등과 함께 도로 위에서의 존재감을 극대화했습니다

 

BMW X4는 앞좌석 시트 포지션이 BMW X3보다 20mm 낮은데 이렇게 낮은 포지션과 2시트 형태의 뒷좌석은 세련되고 독특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이와 함께 (40:20:40) 분할 접이식 뒷좌석 등받이로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고, 차량 뒷면은 X4 특유의 L자형 LED 라이트와 디퓨저 룩 스타일로 역동성을 부각했습니다가격은 BMW 뉴 X4 xDrive20d xLine이 7020만원이며, 뉴 X4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는 8690만원입니다.

 

최근 레저문화가 확산되면서 SUV차량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스포츠 쿠페의 멋과 SUV의 힘을 함께 느낄 수 있는 BMW X4SUV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현장에서 교통뉴스 송수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