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 The New CLA 250 4MATIC 출시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 The New CLA 250 4MATIC 출시
  • carnews
  • 승인 2014.08.0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최첨단 엔진 기술로 새롭게 개발한 차세대 가솔린 엔진과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 4MATIC을 탑재한 The New CLA 250 4MATIC 모델을 새롭게 출시한다.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 세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2014년 1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CLA-Class는 올해 6월까지 687대가 판매되며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의 리더임을 입증했다.


The New CLA 250 4MATIC의 출시로 The New CLA-Class는 The New CLA 200 CDI, The New CLA 250 4MATIC, The New CLA 45 AMG 4MATIC 총 3개 모델로 구성된 라인업을 완성하며 국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됐다.


The New CLA 250 4MATIC에 적용된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인4MATIC은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역동성을 선사한다. 전자 제어 멀티 디스크 클러치가 후륜 액슬와 연계되어 가변 토크를 제어하며 100% 전륜 구동 방식에서 운전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50:50으로 토크가 배분된다. 또, 4ETS 기능이 함께 작동되어 민첩하고 안전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The New CLA 250 4MATIC에는 새롭게 개발한 2.0L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6.6초에 주파하며 복합연비는 11.3km/l이다. 또한,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최신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이상적인 조합은 최대의 효율성을 발휘하며 운전자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The New CLA-Class는 매력적인 스포츠카의 비율과 4-도어 쿠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 랭귀지가 완벽한 조호를 이루며 아방가르드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The New CLA 250 4MATIC에는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스포티함이 한층 더 강조하며 스타일리시한 인상을 선사한다. 전면 디자인은 강렬한 윤곽선을 표현하는 보닛 위의 두 개의 파워돔과 화살과 같은 전면부 디자인을 통해 CLA-Class만의 역동적인 스포티함이 느껴지는 전면의 파워풀한 자태를 만들어냈다. 스포티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중앙에 위치한 엠블럼은 메르세데스-벤츠 스포츠카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연상시킨다.


또한, 크롬이 적용된 인상적인 루프라인과 둥근 리어 윈도우로 전형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쿠페 라인을 표현했으며 수평으로 설계된 엣지라인은 차량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 LED 테일 램프와 범퍼 하단에 검정색 마감재를 사용해 와이드함을 강조하고 리어 윙을 통해 The New CLA 250 4MATIC의 후면을 근육질로 보이게 해 남성미를 더했다.


측면의 굵게 세분화 된 세 줄의 캐릭터 라인은 근육질의 파워풀한 인상을 연출한다. 대시보드와 도어 셀, 도어 손잡이에 내장된 실내등은 The New CLA 250 4MATIC의 인테리어를 더욱 스타일리시하면서 독특하게 만들어 준다. 이 외에도 파노라마 선루프가 장착되어 커다란 글라스 선루프를 통해 하늘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햇빛이 잘 들어와 밝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The New CLA 250 4MATIC에는 상, 하향등에 모두 일반 할로겐 램프보다 광도가 높은 제논 라이트가 장착되어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가시성을 높여주며 반대편 도로의 차량에서 비추는 라이트로 인한 눈부심 현상까지 막아줘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또,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 운전자의 긴급한 브레이크 조작을 안전하게 도와주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앞 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짧거나 장애물이 탐지되었을 때 계기판에 불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경고를 해주는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기능은 운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 ECO Start/Stop 기능이 적용되어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기능 및 주차 공간에서 차를 자동으로 빼주는 기능까지 추가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현대모비스와 공조를 통해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여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The New CLA 250 4MATIC에는 탑승객 안전을 위해 견고한 차제 구조의 탑승실과 함께 7개의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어 탑승자를 최대한 보호해 준다. A 필러와 C 필러 사이에 내장된 윈도우 에어백과 운전자 및 동반석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한 사이드 에어백, 무릎 에어백 등이 탑재되어 사고 발생 시 운전자의 충격을 최대한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The New CLA 250 4MATIC은 5천 3백 2십만 원이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사진-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CLA 250 4MATIC-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