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러시아공장, ‘러시아 국가품질대상’ 수상
상태바
현대차 러시아공장, ‘러시아 국가품질대상’ 수상
  • cartvnews
  • 승인 2014.06.0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러시아 전략 차종 생산 기지인 현대차 러시아공장이 5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소재 정부청사에서 열린 러시아 품질경영 시상식에서 종업원 1,000명 이상 대기업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날 시상식은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가 주관했으며 러시아 각 부 장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대차는 러시아내 외국계 기업 최초로 국가품질대상을 수상 했으며, 공장 설립 후 3년만에 국가품질대상을 수상해 보통 다른 기업들이 공장 설립 후 7년 이상 지나야 받았던 것에 비해 빠른 기간에 상을 수상했다.

 

현대차는 이번 러시아 국가품질대상 수상으로 러시아뿐만 아니라 동유럽국가에서도 현대차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판매 확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러시아공장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쏠라리스’, ‘리오등 러시아 전략 차종을 생산하는 곳이다.

 

이 곳에서 생산되는 '쏠라리스'는 올해 소형차급 러시아 시장에서 14.8%의 시장점유율로 수입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4월 러시아 전체 국민들을 대상으로 실시 된 러시아 올해의 차선정 투표에서 2012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소형차부문 올해의 차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140606 현대차 러시아공장, 2014년도 러시아 국가품질대상 수상(1).p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