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국토교통기술대전’ 개막
상태바
‘2014 국토교통기술대전’ 개막
  • cartvnews
  • 승인 2014.05.2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4 국토교통기술대전’이 21일 개막식을 갖고 오는 23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함께 하는 상상 플러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신기술·신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개발(R&D) 우수성과 및 신기술을 전시·홍보하는 場과 함께 정책토론회,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창조경제시대 국민행복을 가져올 수 있는 국토교통기술의 역할과 정책방향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행사에서는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하여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기술의 이전과 투자유치를 위한 설명회도 개최되며, ‘자동운전 및 정밀·정차 제어시스템 기술’ 등 7건에 대해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7개 중소기업이 해당 기술의 사업화 및 상용화를 추진하게 된다.

전시회를 통한 연구개발 주요성과 공개와 함께 상용화 및 해외수출 지원 등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이어질 계획이다.

스마트하이웨이사업단의 전자부품연구원 임기택 센터장과 창민우구조컨설탄트 대표이사 등 산·학·연 관계자 10명이 국토교통연구개발 성과의 실용화를 통하여 국토교통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토교통기술대상의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그동안의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가 상용화되어, 국내 기업의 매출 확대와 해외시장 진출 촉진의 좋은기회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국토교통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