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2014 베이징 모터쇼서 Q50 오 루즈 프로토타입 공개
상태바
인피니티, 2014 베이징 모터쇼서 Q50 오 루즈 프로토타입 공개
  • carnews
  • 승인 2014.04.2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는 지난 4월 20일 개막한 <2014 베이징 모터쇼에서 고성능 스포츠 세단 ‘Q50 오 루즈’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Q50 오 루즈 프로토타입은 트랙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으며, 엔지니어링 실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검토 중에 있다.
 

Q50 오 루즈 프로토타입은 영국에 위치한 차량 엔지니어링 및 개발 센터, 밀브룩 프루빙 그라운드에서 F1 4연속 세계 챔피언 세바스찬 베텔이 직접 다이내믹 테스트를 진행했다.
 

인피니티 퍼포먼스 디렉터로 활약하고 있는 베텔이 테스트 과정에서 제시한 의견은 프로토타입 개발 프로그램의 다음 단계인 차량의 구성과 패키징, 내구성 등의 완성 과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인피니티의 엔지니어들은 Q50 오 루즈 프로토타입의 공기역학적 퍼포먼스, 리어 액슬 및 서스펜션 셋업 등을 더욱 개선할 계획이다. 서스펜션에는 컴퓨터 제어 기능이 적용되며, Q50보다 약 15-20mm 낮게 설계된 프로토타입의 지상고는 차체 하부의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많은 이점을 가져올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맞춤형 평면 표면 엔지니어링 기술도 테스트될 예정이다.
 

맞춤형 탄소 섬유 외장재는 전후방 스플리터, 사이드 실 스커트 등 Q50 오 루즈 외관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운전자 중심의 탄소 섬유로 개선된 운전석은 맞춤형 가죽과 스웨이드 레이스 타입의 레카로 버킷 시트로 구성된다.
 

인피니티 Q50 오 루즈 생산 여부는 아직 검토 중이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사진자료] 인피니티, 2014 베이징 모터쇼서 Q50 오 루즈 프로토타입 공개 (1)_요한 드 나이슨 인피니티 사장.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